본문 바로가기

* Wargame/TRY2HACK

try2hack - level4


이번 문제는 상당히 복잡하다.
내가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일지도 모르겠지만 조금 귀찮은 면이 많았다. 

http://www.try2hack.nl/levels/level4-kdnvxs.xhtml 


try2hack Level4 의 화면이다. 저 그림 자체가 문제였다. 
조금 난감했지만 소스를 보는 것부터 시작하였다.



처음에 소스를 보았다. 그런데 밑부분을 캡처한 사진인데 이 사진에 맨 위를 보면 class id="java:PasswdLevel4.class"라고 나와있다. 이것을 보고 Password는 자바프로그램으로 보여준다는 것이다. PasswdLevel4.class 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후에 http://www.try2hack.nl/levels/PasswdLevel4.class   를 입력후 다운로드를 받는다.

그리고 notepad , wordpad 에 프로그램을 입력시키면 이상한 숫자들과 희안한 것들이 나온다.
이것을 디컴파일시켜야한다.
그러나 Java는 디컴파일러가 필요없다. Java홈페이지에서 jdk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다운받는곳 (Java 의 jdk)

다운받은 후에 시작 -> 실행 -> cmd를 입력한다.


그 후에 C: 경로를  cd Program Files -> Java -> jdk[버젼] ->bin 으로 한다.
위에 javap.exe -? 을 한 이유는 무엇을 쓸 수 있는 지 본 것이었다.
그 중 쓰이는 -c  : Disassemble the code 디컴파일을 쓰게된다. 
그리고 PasswdLevel4.class 라는 파일을 bin 안에 넣어두어야된다.


그리고 위에 여러번 실패하였지만 bin 폴더안에java.exe 가 아니고 javap.exe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javap.exe - c PasswdLevel4 > PasswdLevel4.java  이렇게 입력을 한다.
javap.exe 를 처음에 쓰고-c 디컴파일 사용하고 PasswdLevel4.class라는 파일을 > PasswdLevel4.java 변경한다.  



PasswdLevel4.java 라는 텍스트 파일이 생성이된다. 그래서 열어보면 여러가지 잡스러운 것들이 많이 나온다.
그중 level4 에 관한 것을 찾아야 하므로 Ctril+F눌러서  level4 를 찾으라고 한다. 
그러면   489: ldc           #15                 // String level4 라는 문장이 보인다.



그래서 http://www.try2hack.nl/levels/level4 라고 입력을 하면 아무것도 안나오는 창이 나온다.
다른 사람들은 그곳에서 소스보기를 하면 답이 나온다고 하지만 나는 이상하게 안나와서 위에 창을 크롬에서 실행시켜 다운을 받아서 메모장(notepad)에 입력시켰더니 답이나왔다.








이번문제에서 많은 지식을 배웠다.










 

'* Wargame > TRY2HA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y2hack - level5  (1) 2012.06.17
try2hack - level3  (0) 2012.02.15
try2hack - level2  (0) 2012.02.15
try2hack - level1  (0) 2012.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