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게임 (Game)

배틀필드3 오류


windows7 32bit 로 바꾼 기념으로 처음으로 한번 배틀필드3를 하려고 다운받았다.

그러나 역시 오류가 떡 하니 뜨더군요..


일단 첫번째 오류입니다.


D3DCompiler_43.dll 오류가 뜹니다.

C드라이버 -> Windows ->System32 또는 System64 에 들어가서 복사하여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D3DCompiler_43.dll




두번째로는 d3dx11_43.dll 오류가 뜹니다.


C드라이버 -> Windows ->System32 또는 System64 에 들어가서 복사하여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d3dx11_43.dll







Direct X  11 최신버젼이라고 합니다. 배틀필드3 는 XP 에서 돌아가지 않는 이유는 Direct X 9.0  이 최고이기 때문이라서 

windows7 은 Direct X 9.0 이상인 11 버젼까지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돌아갑니다.

현재 XP 버전은 업그레이드도 중단하였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점점 Windows 7 이상으로 바꾸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Windows XP 는 정말로 오랜기간동안 장작 5년이상은 꾸준히 컴퓨터부분에서 좋은 평을 받고 좋은 소프트웨어라고 극찬하였지만 

이제 세월이 미래 지향적인 시대인 만큼 언제나 구버젼인 XP를 사용할 수 없고 내년부터 XP 업데이트 중단에 Windows7으로 넘어오실 분들이 많아 질꺼라 생각합니다.



Direct X v11 


ndx.exe


출처 : http://happymouth.tistory.com/351




Direct X 11 은 Windows7 이면 깔려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궁금하신 분은

 Ctrl + R 키를 누르시고 실행화면에서 dxdiag 를 입력하여 Direct X 버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bf3.exe 을 실행시켰는 데 D3D device of at least version 10.0 on adapter ~ Direct X 10.1 인 무슨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NVIDIA 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http://www.nvidia.co.kr/Download/Scan.aspx?lang=kr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Java 를 다운받고 자신의 그래픽 스캔을 하고 자신의 그래픽에 맞는 NVIDIA 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그래픽오류인  NVIDIA 오류는 니드포스피드 더런 이나 배틀필드3,엘더스크롤 스카이림,리그오브레전드 등.. 여러 게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므로 꼭 설치해서 자신의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