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vSecOps/Linux

우분투(ubuntu) 설치 오류

우분투(ubuntu) 설치 오류

 

아직 우분투를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을 찾다고 현재는 포기 상태네요..

일단 과정은 이랬습니다.

windows 7 ultimate k 설치되어있으니 윈도우 안에다가 우분투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잡아준다고 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우분투 홈페이지 가서 12.04 LTS 데스크탑 .iso 다운을 받았고, 데몬으로 돌려서 전체 설치를 하였습니다.

드라이브는 E: 로 잡았습니다.

그러나 다시 재부팅 후 Try (hd0,0) : NTFS5 : error "prefix" is not set  오류가 뜹니다. 너무 어이없어서 한번 구글링과 네이버에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러나 hd0,1 로 바꾸라고 하는 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라이브러리로 가라고 하는 데 우분투 자체가 실행이 안되니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또 다른 의견은 CD 나 USB로 옮겨서 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USB로 옳겼습니다.

 

 

USB 옮기는 화면입니다.

 

wubi.exe 설치 당시 이상하게 오류가 뜨는 장면입니다. 그러나 저 경우 제거한 후에 다시 다르게 설치하여 저 경우가 아닌데도 Try (hd0,0) : NTFS5 : error "prefix" is not set  오류가 뜨더군요.. 

 


 

 

Universal-USB-Installer-1.9.0.7.exe
다운로드


 

위 파일을 가지고 옮겼습니다. 알맞게 포맷하고. iso 잡고 계속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install 화면이 떠서 인스톨 우분투를 엔터 쳤는데, 원래 무슨 그림이라도 떠야 하는 데 모니터는 디지털 절전모드라고 뜨면서 모니터 전원 켜진 것이 깜빡깜빡 거리더군요.. 이런 경우는 Windows 7 실행할 때도 어쩌다가 가끔씩 나타나곤 합니다. 그래서 USB로 못하겠구나 해서.. 

 

우분투 11.10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건 Windows 안에 우분투 설치라는 버튼이 있더군요..

될 거라고 생각했지만 또다시 Try (hd0,0) : NTFS5 : error "prefix" is not set   오류...

C드라이버로 잡고 다시 했지만 Try (hd0,0) : NTFS5 : error "prefix" is not set   오류

저걸 어떻게 고쳐야 하는 데 검색을 해도 정확히 나오지 않네요.. 이렇게 cmd 모드 들어가서 이렇게 저렇게 해라 이런 글이 있었으면 좋을 텐데 말이죠..

그래서 현재 가상인 Vmware로 우분투를 돌리고 있습니다.

 

'* DevSecOps > Lin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MSI '' failed 오류  (6) 2012.08.17
Vmware에 우분투 설치 방법  (14) 2012.08.17
유닉스 해킹의 기본 SetUID  (0) 2012.06.08
SetUID  (0) 2012.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