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뉴스 (News)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조작(안철수 박근혜 룸싸롱,룸살롱)





이 게시물 작성자가 조작한게 아니라 네이버가 조작했거나, 사람들이 많이 검색해서 이렇게 된 거 같습니다.

네이버측은 "언론 보도로 이슈화돼 검색어가 일정 수치 이상 들어온 경우는 성인 인증을 하지 않는다"

자세한건 그들의 사건에서 시작이 된 것 같다.

사건의 발단은 신동아 9월호에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이 룸살롱에서 술을 마신 적이 있다는 증언을 보도하면서

 시작됐다.

이 일로 인해 네이버에서는 '안철수 룸살롱'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상위권에 자리잡게 되었다.

그러나 포털사이트에서 '룸살롱'을 검색하려면 성인 인증이 필요한데 '안철수 룸살롱'은 누구나 검색할 수 있다고 의문을 제기하면서 확산됐다.

이런 의혹이 퍼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서는 실제 성인인증이 되는지를 확인해 보기 위해 현직 대통령과 여권 대선후보인 이명박 박근혜 키워드를 룸살롱과 연관지어 폭풍검색을 하고 있다.



DB 해킹을 당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NHN 을 해킹하여 여러가지 실시간 조작은 아무래도 힘든 일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러나 이런 경우 네티즌에 책임을 물어야 할 지 아니면 NHN 네이버의 책임을 물어야 할 지 잘모르겠다. 그러나 이런 것을 클릭하는 우리의 잘못도 있다고 생각한다.
어린 학생들은 저런 단어를 접하게 해서 안된다고 생각한다. 저런 단어는 어린학생에게는 이해하거나 듣기에 좋지 않은 단어이다. 
이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가 언제까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네티즌들은 아무래도 심심해서 누른다거나, 이것이 무엇인가? 하면서 누르는 경우가 대다수 이겠지만 이 글을 보거나 이런 실시간을 보는 어린이,청소년 등.. 여러사람에게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꺼라고 생각한다.

'* 경제&뉴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지의 민낯 공개?  (0) 2012.08.29
눈팅만으로도 현금이…'애드라떼'  (0) 2012.08.28
반페르시 맨유 이적?  (0) 2012.08.16
2010년 한·일 사이버전쟁 사건들  (0) 2012.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