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vSecOps/Windows

윈도우7 바탕화면 꾸미기 2 (로켓독과 레인미터 사용)

2013/02/05 - [System/Windows] - 윈도우7 바탕화면 꾸미기 자료(로켓독+레인미터)

불러오는 중입니다...

2013/02/06 - [System/Windows] - 윈도우7 바탕화면 꾸미기 1 (프로그램 소개와 다운로드)

 

윈도우7 바탕화면 꾸미기 1 (프로그램 소개와 다운로드)

2013/02/05 - [System/Windows] - 윈도 7 바탕화면 꾸미기 자료(로켓독+레인미터) 불러오는 중입니다... 윈도 7 바탕화면 꾸미기 1 (로켓독+레인미터) 일단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로켓독이란? (RocketDock)..

twodragon.tistory.com

 

윈도우7 바탕화면 꾸미기 2 (로켓독과 레인미터 사용)

 

윈도우7 바탕화면을 꾸미려면 일단은 고화질의 배경 .jpg .png 등.. 이 있어야 한다.

좋은 화질의 사진을 들고와서 바탕화면 오른쪽 클릭 -> 개인 설정 -> 바탕화면 배경 클릭 후 그림 선택을 한다.

 

그리고 아직 우리는 초보이기 때문에 남이 공유하는 좋은 것을 옳겨서 조금씩 변경하는 것밖에 안된다.

그러므로 좋은 사이트를 알아내야한다.

 

 

 

 

나는 사이트는 http://cafe.naver.com/window7 를 사용하였다. 레인미터 공유에서 System , 시계 등.. 여러가지 각자 다운받으면 된다.

 

#7 윈도우 7(Seven) [윈도우... : 네이버 카페

윈도우 7에 대한 모든 정보가 이곳에/레인미터/Rainmeter/windows7/정품사용/호환성리스트/SEVEN/

cafe.naver.com

 

 

그리고 Create.rmskin package... 을 누른다.

 

 

위와 같이 나온다. 그러면 Name Author 는 자신 마음대로 적으면 되겠다. Version 은 굳이 쓸 필요 없다.

그리고 Add skin 을 눌러서 다운받았던 0000.ini 를 넣으면 된다.

그러면 Next 가 되고 그 후에 바탕화면에 레인미터아이콘인 초록색 물방울모양이 나오는데 그것을 Install 하면 된다.

그러면 위처럼 폴더있는 파일안에 ini 가 있으며, 그것을 불러오기를 누르게 되면 .ini 모양 대로 나오게 된다.

 

 

 

 

 

이것은 편집을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이다.

간단하게 자신이 수정하고 싶으면 FontFace= 를 다른 것으로 바꾼다던지.. 

FontColor= 를 바꾸면 된다.

그리고 위치 나타내는 것은 Y축 X축  W 너비  H 높이 이렇게 나타난다. 

알아서 적당히 조정을 하면 되겠다.

 

 

 

 

로켓독프로그램의 Dock 설정이다. 

로켓독도 마찬가지로 스킨을 다운받는 다음에 로켓독 프로그램이 깔려있는 C:\Program Files (x86)\RocketDock\Skins 에 넣어주면 되겠다.

그렇게 되면 폴더 하나가 들어가게 될 것이고, 테마를 자신이 받은 스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글자 윤곽의 투명도 등... 여러가지 기능은 각자 한번씩 이용해보면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