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MUSIC

듣기 좋은 BGM(배경음악/사운드) 음악세계로!~

 

이번에 소개할 곡은 밤에 듣기 좋은 노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bgm추천 곡입니다!

제가 mp3에 많이 들고 다니는 노래이고, 이 노래들을 2년째 내내 듣고서도 질리지 않고 있습니다.

노래라는 것은 원래 질릴 때가 있지만, BGM(배경음악)은 쉽게 질리지 않더군요.. 

안 듣다가 들으면 더욱 반가운 그런 것도 있고요. (좋은 노래/음악 또한 마찬가지 이기도 하지만요..ㅎ)

 

듣기 좋고, 눈감고 들으면 숲 속에서 있는 것 같고, 숲 속에 나무 잎 사이에 햇빛이 비추어지는 그런 느낌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저녁에는 감성적이어서 들으면 뭔가 오묘하게 기분이 좋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노래 하나 틀어두고 눈감고 있으면 그 노래에 빠져 들 때가 있지요. 외로운 밤에도 이런 노래들이 많은 힘을 줄 때가 많습니다. 한번 BGM 세계로 들어가 봅시다~

 


 

 

 

이 BGM 은 갤럭시 S3 CF에서 나왔던 BGM입니다. 아마 제가 좋아하는 bgm 중에서 가장 최근 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s3에서 이 cf 장면을 글로써 묘사하자면, 어떤 한 외국 여성이 전화를 받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갈대밭에서 가운데 돌 위에 앉아서 통기타를 들고 기타를 칩니다. 그 기타 소리는 여성 전화기에 들리고 여성은 육교 같은 곳에 기대서 계속 듣는 장면입니다.

 

 

아무래도 정확히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 장면에서 볼 수 있던 것은 갤럭시 s3 가 이만큼 좋은 음질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것을 뜻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확히 무슨 의도로 광고를 기획했는지 모든 것을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bgm 만큼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Andy McKee - Rylynn

 

https://youtu.be/wG0Prs_EqLE

 

 

bgm 은 Secret Garden - Elan라고 합니다. 

elan 은 미국식으로 '기백'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프랑스 식으로는 '충동, 도약'이라고 하네요.

이 노래는 뭔가 오묘하면서도 바이올린 소리와 무언가가 적절히 만난 음인 것 같습니다. 

요정의 느낌도 나고, 미국의 호프집으로 들어온 것 같기도 하고, 서부의 황야 무법자 시대에 카우보이가 술집에서 술 먹는 느낌도 머릿속으로 그려지는 것 같네요.

 

Secret Garden - Elan

 

https://youtu.be/R9P0qNV6_IY


 

좋은 음질로 듣기 원하면 좋은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구매하시면 좋겠지요?ㅎ 

 

 

좋은 BGM  알고 계시면 댓글이나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많은 BGM 음악을 듣고 주관적으로 평을 내리고 싶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