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관한 3가지 관점 - 김지윤 소장(좋은연애연구소)

Twodragon/Chat



오늘 페이스북을 통해 김지윤 소장님을 알게 되었다.

처음엔 이것이 무엇인가? 하는 마음으로 바라보았다. 그러나 정말로 재밌게 강연을 하시는 것이다.

기독교인이기때문에 기독교와 관련을 지어서 많은 이야기를 하지만, 정말정말 재밌고 좋은 말씀을 많이 하신다.

그리고 사랑에 대해 알려주셔서 너무 재밌었다.  독교인들이 많이 말하는 자매와 형제로 말씀을 남자와 여자에 대해 말을 해주셔서 뭔가 친근한 말투가 있다. 또한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해 ex 를 들어서 해주시니 바로 와닿았다.


일단 맨 밑의 영상을 틀어서 영상을 귀로 들으면서, 글들을 읽으면서 공감을 하셨으면 좋겠다.


너무너무 좋은 말들도 많고, 정말 모두가 이런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다. 건전한 성으로 받아들이면서, 

사람의 눈을 낮추면서 자신을 사랑해주는 서로의 남녀가 만나는 것이 좋다는 것이라는 거다.







사진이 많이 없네요..



김지윤 기독교인
소속
좋은연애연구소 (소장)
경력
좋은연애연구소 소장
한국기독학생회 IVF 간사



간단한 소개이다. 그리고 책을 쓰셨는데, 

사랑하기 좋은 날/고백하기 좋은 날을 쓰셨다. 꼭 한번 사서 읽어봤으면 좋겠다. (영상을 보고 나서 이 분에 대해 궁금하여 책을 읽거나 이 분의 글을 읽음으로써 더욱 교양이 쌓일 것 같아서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링크 : YES24(사랑하기 좋은 날)



(네이버 검색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제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인터넷 도서이다. 내 생각으로는 교보문고 다른 곳도 많이 있지만, 네이버 적립금사용까지 가능하면서 적립도 되고, 인터넷 택배무료배송, 가장 값싼 책값이다.)



링크 : YES24(고백하기 좋은 날)








사랑에 관한 3가지 관점 - 김지윤 소장


여기에 대한 줄거리를 간단히 말해보려고 한다.

사랑에 관해서 적은 항상 자기자신, 자신의 내부에 있다고 한다.

3가지 관점에 대해 말하는데, 이 중 내면의 상처의 연약함, 결혼에 관한 세속적 가치관, 포기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기준

 


파란글은 제가 영상을 보면서 즐겁게 들었고, 정확히 이 부분이 재밌었고, 저한테는 가장 좋았던 부분입니다.




※ 여자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말


- 원하는 이상형의 조건이 너무 많다.

- 완벽한 이상형의 백마탄 왕자님은 말을 타다 죽었기 때문에 오지 않는다.

- 무지개 너머에 있는 왕자님은 무지개 너머의 공주님하고 만난다.

- 아우디를 타는 것 보다 음식물쓰레기를 버리지 않는게 성공한 결혼이다.

- 솔직함이란 모든것을 이야기 하는것이 아니라 진실을 이야기 할 때 거짓을 말하지 않는 것이라 했습니다.

- 왜? 라는 질문을 공론화 시켜서 둘 사이에서 해야 한다 : 당사자가 아닌 친구들에게 물으면 안된다.

- Boundary : 사귀지 않을거면 Boundary를 지키고 돌아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란해진다.

- 공감을 아닌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 로맨스 영화가 아닌 가족 다큐를 찍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 운명적인 짝은 없다. 

- 결혼은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하는게 아니라 가장 타이밍이 맞는 사람과 하는 것

 ( 가장 맛있는 라면은 남이 끓인 라면을 한 젓 가락만 얻어 먹을때, 무슨 라면이었느냐는 중요한게 아니라 라면을 먹은 상황에 달려 있다)

- 남자들이 원하는 여자 : 응원단장, 연인, 엄마, 가장친한친구, 동물조련사



※ 남자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말


- 정직에 대한 강박 관념 버리기

- 대화의 중요성

- 이미지에 속으면 안된다.

- 여성이 남성에게 바라는 필요 : 놀이친구, 영웅(필요할때 옆에 있어주는 것), 연인(외모가 아니라 정서적인것, 존중받고 정서적인 것), 
 우정을 나눌친구

- 쇼핑을 할때 고른 물건에 대해서 "어때?" 라고 물어볼때, 대답은 중요하지 않다. 어차피 자신이 마음에 드는 것을 산다.

살짝 생각하고 고민하는 척(?)을 하고 "이쁘다" 라고 하면 된다. 같이 쇼핑을 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있는가를 중요시 한다.

- 모든 여자와 대화할수 있는 매직키워드 4개 : 진짜, 정말이야, 웬일이야, 헐

( Ex : 신도림역에서 영숙이 1:21:00 ~ )

- 가끔 그녀의 뒷말을 따라할 것.

- 소개팅일 경우에는 존댓말로만 바꾸면 됨.

- 좋은 남자와 여자는 만나는 것에 익숙하지 못한다. 그리고 개성이 있지 않고, 매력적이지 않다.

- 왜냐면 그녀에게 중요한 것은 이성적인 것이 아니라 소통, 공감해주는 것이기 때문

- 우리가 논리적일때는 싸울때 우리의 일상은 비논리, 의미, 공감, 경청




※ 결혼을 할 것인가


- 세상이 정의하는 결혼 : 결혼은 희생과 헌신을 위해 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안정과 보다 나은 행복을 위해서 하는 것이다. 경제적인 풍요와 매력적이고 완벽한 이상형의 배우자는 행복한 결혼 생활의 필수 조건이다.

- 결혼에서 원하는 것 3가지 

1) 행복 : 결혼자체가 행복을 주는 매직스페이스가 아니다. 좋은 학교, 좋은 직장에 들어갔다고 해서 행복이 주어지지 않는다. 결혼을 했다고 행복이 주어지지 않고 사랑의 수고를 해야만 행복의 열매가 생긴다.

2) 안정 : 결혼하면 허니문푸어, 애를 낳으면 베이비푸어

3) 로맨스 : 당장 로맨스를 즐기려면 결혼이 아닌 연애를 해라. 진정한 로맨스는 15년간 깊은 갈등을 찍은 부부에게 찾아오는 선물 같은 것이다.


- 동화의 해피엔딩에 속지마라

그 후 행복하게 살았다는 말은 문학에 나오는 가장 비극적인 문장 가운데 하나이다.


- 실제의 결혼생활 : 결혼은 단단히 각오를 하고 희생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해야 한다.

1) 35,000 번의 식사 준비

2) 10,000 ~ 40,000 이부자리 정리

3) 7,000 번의 화장실 청소

4) 기저귀 2년 기준으로 4,320~8,640

5) 수유 1년 기준 1,822~3,600


- 가장 고급스러운 결혼

 가장 고급스러운 결혼이란 심리적인 성장을 극대화하는 결혼이다. 아내, 남편, 아이들 서로가 선한 영향력을 주고 받으면서 함께 비슷한 속도로, 긍정적으로 진화하는 결혼 생활을 말한다.










사랑에 관한 3가지 관점 - 김지윤 소장(1시간 30분정도의 영상이다.)

좋은연애연구소 USTORY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Trackback Address :: http://twodragon.tistory.com/trackback/346 관련글 쓰기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