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vSecOps/Network

와이어샤크를 활용한 실전 패킷 분석 개정판(에이콘출판)

와이어 샤크를 활용한 실전 패킷 분석, 에이콘, 크리스 샌더즈(chris sanders)

상황별 시나리오에 따른 해킹 탐지와 네트워크 모니터링

 

 

 

 

와이어 샤크에 관한 활용 책이다. 

와이어샤크라는 부분을 책 제목에 사용하는 것만큼 와이어 샤크에 대한 주요한 내용을 다루는 것 같아서 보게 되었다.

그만큼 와이어샤크가 네트워크 패킷 분석의 중요한 툴이 되었고, 실전에 사용하는 방법 역시 필요하기에 책까지 나오게 된 것 같다.

이 책에서는 필터링 방법과 설명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었다. 

다른 패킷분석책에서 다룬 적이 없던 그래프와 보안 무선 등.. 신기하였다. 그런 만큼 더 어려워지고 실무용이었던 부분의 책이었다.

그리고 여러가지 주요한 내용을 다루었다. 

 

보안 패킷분석, 무선 패킷분석, 와이어 샤크 고급 기능, 일반 프로토콜 상위/하위를 다루었다.

아무래도 여러 가지 추가 기능, 무선과 보안에는 항상 새로운 기술이 나오고 중요한 기능이므로, 개정판을 쓴 것 같기도 하다.

네트워크 패킷 책을 연계적으로 보게 되니 비슷한 부분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이 책에서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그림 7-15 이렇게 표시를 하기는 하지만, 글은 정말 길게 설명이 되어있는데 그 그림자체는 뒷장에 있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그런 부분에서는 아쉬웠고, 조금 보기에는 불편하면서도 헷갈리기도 하였다.

아무래도 번역과 그림의 적절한 위치 선정에 장애가 있어 그럴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읽는 입장에서는 아쉬웠던 부분이었습니다.


와이어샤크 실전 패킷 분석 = https://coupa.ng/bQfPAE

 

[개똥이네][중고-상] 와이어샤크를 활용한 실전 패킷 분석

COUPANG

www.coupang.com

개정판(2012)이어서 원래 나온 책(2007) 보다 비싼 것 같다.

와이어샤크 실전 상황별 분석 = https://coupa.ng/bQfPKt

 

와이어샤크를 활용한 실전 패킷 분석:상황별 시나리오에 따른 해킹 탐지와 네트워크 모니터링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