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언어 (Computer Language)/Java

자바 컴파일러(ANT) 설치 방법


자바 컴파일러가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파로스 소스를 분석하고 필요하다면 한글화 및 패턴 추가 작업을 하게 되는데 변경된 소스를 컴파일하여 새로운 실행파일(.jar)을 만들기 위한 자바 컴파일러가 필요합니다.





http://ant.apache.org/bindownload.cgi


이 중의 하나 ant 아파치 버전을 받습니다. 



그리고 다운 받은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제어판 -> 시스템및보안 -> 시스템 -> 고급시스템설정 -> 고급(환경변수) 를 들어갑니다.

시스템변수 부분에 새로만들어서 변수 : JAVA_HOME 값 : 자바 설치된 위치(ex C:\Program Files(x86)\JAVA\jre7) 지정해줍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Path 라고 되있는 변수를 클릭하여 편집을 합니다.

여기에서 ; 세미콜론은 추가로 이어붙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path 값이 적혀진 것 뒤에 ; 붙여 이어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는 apache-ant 다운 받은 파일위치을 복사하여 넣어줍니다. \bin 꼭해주시기바랍니다. 빠트리면 안됩니다.

뒤에 java\jre7\bin 부분은 혹시 자바처리나 다른 부분에 문제가 생길수있으므로 그냥 해둡니다.

ex)C:\Users\twodragon\Desktop\컴퓨터\apache-ant-1.9.3-bin\bin;C:\Program Files (x86)\Java\jre7\bin;


이렇게 지정을 하게되면 cmd 창에서 관리자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java -version 확인은 자바가 설치가 제대로 되어있는가? 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것이 안되면 재부팅을 해보시거나 재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창에 ant 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buildfile : build.xml does not exist! build failed 이 뜨게됩니다.

그렇게 뜨게되면 설치가 완료가 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