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툴 (Tool)

컴퓨터 프로그램 추가/제거 숨기기::삭제::복구



컴퓨터 프로그램 추가/제거 숨기기::삭제::복구 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PC방 또는 사생활 등.. 여러 문제로 이 곳을 숨기거나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시작 - cmd - regedit 또는 시작 - 실행 - regedit 를 입력합니다.










Windows 32bit(윈도우 32비트) 또는 윈도우 XP 경우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istall



Windows 64 bit(윈도우 64비트) 경우

HKEY_LOCAL_MACHINE\WOW6432Node\MICROSOFT\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






숨기기 / 삭제

그리고 위에 경로에서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오른쪽 클릭해서 삭제해주시면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만 삭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자체적으로는 삭제 되지 않습니다.



각 폴더에 보시면 DisplayIcon 은 아이콘을 변경할수가 있고, DisplayName 값을 바꾸면 프로그램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적절히 사용해주시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 프로그램 추가/제거가 아예 목록이 아무 것도 안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저는 중국 온라인게임을 잘못 다운받다가 자동적으로 삭제되는 희안한 경우를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는 처음 보았고, 그런 것에 대해 알아보려고 했으나 많은 해답이 나오지 않아서 

결국에는 컴퓨터 복원을 하였습니다.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이라고 있습니다.

예전 프로그램 다운받았던 때로 돌아가도 되고 미리 백업해두신 일시가 있으면 그쪽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무슨 프로그램이 위에 regedit 를 찾아서 알아서 uninstall 을 삭제했나 봅니다. 아예 흔적도 없이 사라져 있더군요..


이렇게 복원을 하게 되면 예전과 같이 프로그램 목록에서 변경/제거 를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