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

(7)
티스토리 초대장 8장을 배포합니다.(마감)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드립니다.초대장 10장 없어지는 그 날까지 티스토리라는 건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꾸미고 열심히 활동하느냐에 따라 블로그의 모습이 달라집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티스토리에 인맥이 없으신 분 모두 와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 제일 중요한 것은 열정을 가지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등의 각오와 열정을 댓글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은 비공개로 해주시고요! 확실히 열정을 갖고 나는 이러이러한 계획이 있고 이러이러한 활동을 할 것이며 정확히 운영하면 무엇을 할 것인지 하고싶은 말들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선정하는 것이니까 너무들 화내시지 말아주세요.이메일주소를 꼭 남겨주세요i n v i t a t i o n티스토리 초대장+ 남..
티스토리 초대장을 10장 배포합니다!(마감)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드립니다.초대장 10장 없어지는 그 날까지 티스토리라는 건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꾸미고 열심히 활동하느냐에 따라 블로그의 모습이 달라집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티스토리에 인맥이 없으신 분 모두 와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 제일 중요한 것은 열정을 가지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등의 각오와 열정을 댓글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은 비공개로 해주시고요! 확실히 열정을 갖고 나는 이러이러한 계획이 있고 이러이러한 활동을 할 것이며 정확히 운영하면 무엇을 할 것인지 하고싶은 말들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선정하는 것이니까 너무들 화내시지 말아주세요.이메일주소를 꼭 남겨주세요i n v i t a t i o n티스토리 초대장+ 남..
제1회 아키타 겨울축제 워크캠프(2014/02/10~2014/02/15) 일본을 자유 여행할 생각이 있었는데 때마침 한일포럼이 주최하고 코리아플라자 히로바가 실시한 행사를 알게 되었고, '5박 6일 동안 여러 사람과 다 같이 재밌게 갔다 오자!'라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조금 공부하고 떠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더욱 의미 있었던 여행이었던 것 같았다. 첫째 날, 인천공항에서 모두들 처음 보게 되었고, 아키타에 도착하여 다이센시에 근무하시는 공무원 후토상을 보게 되었다. 버스를 타고 AIU(국제교양대학교)에 도착하게 되었다. AIU 일본 친구들이 우리를 반겨주었고, 오늘 하루 동안 교류하게 될 친구들이었다. 처음에는 일본어를 못해서 걱정이 되었지만, 제스처, 영어, 일본어, 한국어영어, 모두 사용하다 보니 서로가 이해하니 크게 문제 되지 않았던..
윈도우7 2개 설치/멀티부팅(윈도우7 중복설치) 이번에 윈도우7 을 다시 깔게되면서 제대로 지우지 않고, 윈도우7을 설치한 부분때문에 이러한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캡처화면은 퍼온 것입니다. 어쨋든 이러한 화면이 뜨게되어 많이 당황했습니다.음? 이건 멀티부팅화면인데? 그것도 윈도우7이 2개씩이나..? 이렇게 설치가 된 원인이 있습니다. 원래 기본적으로 C드라이버로 윈도우7을 설치하는 것이 정상입니다.그러나 윈도우7설치시 사용자지정을 하게 되면 포맷과 파티션을 나눌 수 있게 됩니다.C와 E 드라이버를 포맷하고 파디션 분할하는 곳에서 마지막에 다음을 E드라이버에 주고 설치를 해버렸습니다. 그러다보니 E드라이버에 윈도우가 설치가 되었으며, D드라이버있고, C드라이버는 안보이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한번 윈도우 설치시 E드라이버 포맷후에 C를 잡고 윈도우 설치..
hack the packet 2013 예선전(HTP_preQuel) - 1 hack the packet 2013 예선전(HTP_preQuel) - 1 핵더패킷 2013 예선전 문제를 티스토리 파일 용량한도 10MB 라서 나눴습니다. 네트워크 패킷분석 CTF 중에 꽤 유명한 곳이다. 와이어샤크 공부하는 사람에게 좋은 자료이며 공부한 것에 참조가 될 만한 부분이 많을 것이다. 문제는 이런 식으로 .pcap 한개 가지고 그 안에 문제 8개를 풀 수 있는 단서를 주어준다. 문제 1) telnet 은 다보여..hint : key is telent password filter 창에 telnet 이라고 입력을 해보았다.위와 같이 telnet 에 관한 것이 쭉 나오게 된다. telnet 중 하나를 follow TCP stream 을 해봅니다.그러면 위와 같이 password 가 뜨고 그것을 ..
자바 컴파일러(ANT) 설치 방법 자바 컴파일러가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파로스 소스를 분석하고 필요하다면 한글화 및 패턴 추가 작업을 하게 되는데 변경된 소스를 컴파일하여 새로운 실행파일(.jar)을 만들기 위한 자바 컴파일러가 필요합니다. http://ant.apache.org/bindownload.cgi .zip archive: apache-ant-1.9.3-bin.zip [PGP] [SHA1] [SHA512] [MD5].tar.gz archive: apache-ant-1.9.3-bin.tar.gz [PGP] [SHA1] [SHA512] [MD5].tar.bz2 archive: apache-ant-1.9.3-bin.tar.bz2 [PGP] [SHA1] [SHA512] [MD5]이 중의 하나 ant 아파치 버전을 받습니다. 그리..
와이어샤크를 활용한 실전 패킷 분석 개정판(에이콘출판) 와이어 샤크를 활용한 실전 패킷 분석, 에이콘, 크리스 샌더즈(chris sanders) 상황별 시나리오에 따른 해킹 탐지와 네트워크 모니터링 와이어 샤크에 관한 활용 책이다. 와이어샤크라는 부분을 책 제목에 사용하는 것만큼 와이어 샤크에 대한 주요한 내용을 다루는 것 같아서 보게 되었다. 그만큼 와이어샤크가 네트워크 패킷 분석의 중요한 툴이 되었고, 실전에 사용하는 방법 역시 필요하기에 책까지 나오게 된 것 같다. 이 책에서는 필터링 방법과 설명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었다. 다른 패킷분석책에서 다룬 적이 없던 그래프와 보안 무선 등.. 신기하였다. 그런 만큼 더 어려워지고 실무용이었던 부분의 책이었다. 그리고 여러가지 주요한 내용을 다루었다. 보안 패킷분석, 무선 패킷분석, 와이어 샤크 고급 기능,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