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토렌트 오류 해결방법 - 토렌트 Write to disk:지정된경로를 찾을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토렌트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 경우가 생깁니다. 토렌트 Write to disk:지정된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error:Writetodisk / error:WirteToDisk  윈도 7, 윈도 Xp 등.. 오류:지정된 오류: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등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1. 다운로드 및 업로드 제한 해제

 

아무래도 업로드와 다운로드 쪽 설정을 잘못 건드리셔서 느리게 다운이 되니 읽을 수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토렌트에서 왼쪽에 옵션 -> preferences에 가셔서 bandwidth에서 업로드와 다운로드 전부  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unlimited이기 때문이죠 제한 없이 받아들여야 하니까요~)

그래야 다운로드가 빨라지기 때문에 Writetodisk:지정된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가 생기지 않습니다.

 

2. 다양한 하드웨어 오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토렌트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트랙커 불량일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하드 섹터 불량일 경우, 바이러스가 있을 경우, 컴퓨터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3. 윈도우 7, 10 다운로드 위치 지정 오류

 

Windows 7, 10 같은 경우 저장 경로를 자신의 Downloads 파일에다가 저장을 하게 해야한다고 합니다.

왜 그런지 아직까지 정확한 이유모르겠습니다.

 

ps) 

 

위와 같이  옵션 -> preferences -> Directories에서 Put New downloads를 체크하셔서  '...' 버튼을 선택하신 후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토렌트들을 다운로드할 곳이나 토렌트 자체를 다운시킬 곳을 바탕화면으로 지정하였습니다. Windows 7, 10 의 바탕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