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동아리&모임 (Good memory)

동국대학교 도서관 이용안내



동국대학교에 대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동국대전산원학생들도 포함입니다.)

동국대학교는 신입생,재학생 모두 일년마다 온라인 교육을 받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전화해서 정확히는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매년마다 도서관 온라인 이용안내를 수행하라는 것을 보면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온라인 교육을 해주어야 도서관 도서를 대출할 수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책을 빌리지 않을 것이라면 온라인 교육을 받지 않아도 되지만, 웬만해선 받아두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언제 무엇이 필요할 지도 모르고, 대학교는 학교공부 외에도 자신의 여가생활로 즐길 수 있는 IT 관련책,추리소설 등.. 여러가지를 보려면 도서를 빌리거나 그 자리에서 보거나 할 것이다. 

이제 동국대도서관 이용하기 전 온라인 교육을 받는 방법부터 알아 봅시다.


동국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 http://lib.dongguk.edu/

위의 그림에서 도서관 온라인 이용교육 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다른 블로거 님분께서 말하셔서 그대로 전해드립니다.

자신이 재학생이라고 교육일반용을 누르면 절대로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동국대전산원 or 동국대학교 신입생과 재학생들은 모두 교육인증용 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온라인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대략 40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정말로 많이 걸리죠.. 그렇지만 이것이 법이나 도덕적인 교육등..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SKIP 되는 것은 누르고, 나머지는 X1.2 배속으로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 심심하시면 딴 짓을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계속 딴 짓하시는 분을 위해 엄청 간단한 시험도 나오더군요..

아무래도 틀어놓고 딴 곳으로 가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중간에 시험을 만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대학생활 항상 힘차고 밝게 지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