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툴 (Tool)

CD/DVD ROM 자동 열림(cdrom 자동실행,cdrom 비활성화)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어느덧 갑자기 컴퓨터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갑작스럽게도 컴퓨터 CD/DVD Rom에서 엄청나게 나왔다가 들어갔다가 반복하는 것이 아닌가..? 이게 무슨 상황이지 싶기도 하고 무슨 바이러스 걸렸나.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다.

두 번째 해결된 상황에서는 가끔 띠링~ 하는 소리와 함께 시디롬이 열리는 경우가 있다. 아무래도 컴퓨터 다운로드나 여러 가지 사이트들을 통해서 무언가 유입이 되어 이런 현상이 발생되는 것 같다. 그래서 이래저래 해결방법을 찾아보았다.

 

 

해결방법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장치 관리자로 들어가면 cd/dvd rom 이 있다.

일시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일 수 있으니 일단 사용 안 함으로 해서 어떤 문제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다.

만약 이것에서 사용안함 했는데 시디롬이 제대로 자동 열리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 쪽이나 장치 관리하는 부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2. 시작 - 실행을 검색

 

 

3. 실행창에서  gpedit.msc 를 입력해준다. 그렇게 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열리게 된다.

 

 

4. 사용자 구성 - 관리템플릿 - windows 탐색기 

위와 같은 경로에 들어가게되면 CD 굽기 기능 제거라고 밑에 찾아보면 나옵니다.

 

 

여기 부분에서 구성되지 않음/사용/사용안함,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처음에는 구성되지 않음으로 되어있었습니다. CD 굽기 기능 제거를 편집하는 것이니까 아마 자동으로 CD 굽기 기능 때문에 디스크가 계속 나오게 되는 게 아닐까 싶어서 사용으로 하고 나눴더니 제대로 되었는지 CD롬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위에 4가지 요소중 하나씩 스텝 바이 스텝으로 적용해보고 그 중에 CDROM이  나오지 않도록 기원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