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영화 (Movie)

아오하라이드 (Ao Ha Ride,2014) 리뷰/후기


아오하라이드 アオハライド (Ao Ha Ride,2014) 리뷰/후기


 

 

 

アオハ (청춘) +  ライド(라이드) = 청춘을 탄다.  일생에 한 번뿐인 '청춘'이라는 자전거를 선물 받다.받다.

 

라는 제목의 뜻을 가지고 있다. 자전거를 비유해서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하는 내용이기도 하다.

 

 

 

 

-아오하라이드 인물관계도

약간 복잡한 짝사랑의 사이가 많지만 이렇게 해야 순정물이지 않겠나 싶다.

 

아오하라이드 영화는 애니와 비교해 보았을 때 약간은 아쉬운 부분들이 많이 남지만,

그래도 사랑의 감정선은 잘 살린 것 같다.

아오하라이드 애니가 너무 잘 표현했던 부분도 있었고, 애니메이션을 실제 인물과 비교하면서 영화로 만들기에는 100% 실현을 못하기 때문인 듯하다.

 

 

 

 

 

"돌아가는 길이야 말로 청춘인 거야"라는 대사가 있는데, 정말로 그 문구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어내고, 청춘이기에

더욱이 와 닿고 항상 처음과 청춘은 힘들고 아무것도 모르기에 항상 변수가 많다는 것을 느낀다.

 

 

 

 

풋풋한 감정과 어린 나이였을 때 나는 어땠었을까? 한 번쯤 돌이켜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감동과 잔잔한 노래가 함께해서 더욱 감정이 배가 되고 내 마음까지 순수해지는 느낌을 받았지만,

영화에서는 크게 그런 것은 없었다.

 

그래도 일본 영화 중에 볼만 했던 영화였고, 연공과 내 첫사랑은 너에게 바친다 등.. 에 이어 순정 영화로서 보기에는 풋풋한 감성으로 많이 느껴져서 좋은 느낌들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