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사업 (Business)

해피캠퍼스와 블로그를 통한 직장인 투잡 가이드 (Happy campus and Blog, Homepage, Youtube)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직장인 본인의 일을 하면서 사이드잡으로 재택근무하며, 고정적인 월 5~10 만원 수입의 투잡 방법 공개해드려고 합니다. 현재 해피캠퍼스와 블로그, 홈페이지, 유튜브는 부업으로도 일을 할 수 있어 가장 많이 투잡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투잡을 위한 가이드로 각각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해피캠퍼스 (Happy Campus)

 

해피캠퍼스는 많은 대학생들이 잘 알고 있는 거래 사이트로, 리포트를 사거나 파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직장인, 피피티 자료가 필요하다면 대략 2천 원 ~ 만원 사이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투잡을 한다면..? 장단점을 한번 알아볼까요?

 

 

장점

1. 아직까지도 리포트 판매/구매 넘버원 사이트

2. 운이 좋으면 해당 학과 및 숙제에 대한 자료쉽게 얻을 수 있음

3. 공부 및 연구한 것들을 글로 정리하여 PPT 및 보고서화 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음 

 

 

단점

1. 판매자 입장에서 수수료가 어마어마함 (다이아몬드 등급 수수료 40%,  플래티넘 등급 45%, 골드 50%...) 수수료가 높기 때문에리포트 판매하는 사람들이 사이트를 사용 안 하려고 합니다. 요새는 크몽, 탈잉, 숨고 등으로 이동하는 추세이죠

2.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 부담감

 

 

2. 블로그 (Blog, Homepage)

 

블로그와 홈페이지는 예전부터 투잡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계셨고, 마케팅용, 홍보용으로 자주 사용했던 것들입니다. 요새 IT 개발자들에게 오픈 소스의 공유 현장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장단점을 한번 보게 되면.. 

 

장점

1. 홍보용, 마케팅용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데에 있어 지름길

2. 글을 작성하는 능력과 생각을 정리할 수 있음

3. 내가 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오픈 콘텐츠로 모두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음 

 

단점

1. 과거와 다르게 돈을 목적으로 하기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림

2. 광고 삽입에 있어 제약이 많음. 그리고 광고단가가 낮은 편

 

3. 유튜브 (Youtube)

 

현재 가장 핫한 부업으로 유명한 유튜브입니다. 왜냐하면 연령, 성별 등 상관없이 누구나 핸드폰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으며, 영상으로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장단점을 한번 알아볼까요?

 

 

장점

1. 본인의 추억 영상, 페스티벌 등을 통해콘텐츠화하여 돈을 벌 수 있음 (광고 단가가 높은 편)

2. 유명해진다면 직업의 영역까지 갈 수 있음 (연예인과 가까운 영역이 될 수 있음)

3. 영상을 찍기 위해 아이디어, 스크립트, 말하는 능력 등 여러 가지로 본인을 성장시킬 수 있음

 

단점

1. 장점 3번에서 이야기한 것이 단점으로 아이디어, 스크립트, 말하는 능력 등 모든 것들이 스트레스받을 수 있음 

2. 영상을 찍기 때문에 신원 및 개인정보 누출 사고가 발생

 

 

따라서 이 세 가지를 적절하게 섞는다면 사이드잡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해피캠퍼스와 블로그를 위해 공부하여 글을 작성하고 콘텐츠화를 먼저 합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회화, 말하는 능력 등을 향상하기 위해 영상을 촬영합니다.  이 영상들을 편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합니다. 이 과정이 제가 생각하는 방법 중 좋은 결합 그리고 파이프라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이를 적절히 이용하여 많은 돈도 벌고 본인의 지식과 지혜를 많이 공유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각각의 전문가들이 포스팅한 글을 통해 저도 실험 및 다양한 면에서 도움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진행한 블로그, 해피캠퍼스, 유튜브 파이프라인 연결 영상 = https://youtu.be/c1eX_Q1eD1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