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

(7)
영화 동주 리뷰/후기 (도시샤 대학교에서 정지용 시인, 윤동주 시인의 시비)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영화 동주를 보고 2016년 5월에 다녀온 일본 도시샤 대학교의 정지용 시비와 윤동주 시비 여행기를 추가로 넣어봅니다. 처음에는 영화를 주토피아,동주,귀향 중 하나를 볼 생각이였고, 친구를 통해 얻게 된 cgv 영화 교환권으로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동주를 보자는 말에 평점은 좋지만, 오후에 잔잔한 느낌의 영화는 뭔가 안맞을 것 같다고 느꼈다. 주토피아를 보기로 결정하는 찰나에 건대입구 근처 군자 cgv 에 갔는데 동주가 16:00 시작영화였다. 나머지는 전부 17:00~18:00시여서 가장 빠른 시간표인 동주를 보게 되었다. 처음 보았을 때는 이 영화에 감정을 잡고 처음 분위기에 따라 크게 졸리거나 감상에 젖게 되는 순간이였는데, 나는 보자마자 뭔가 좋은 느낌이고 ..
택티컬 커맨더스 추억속의 게임 리뷰 (tactical commanders, RTS+RPG)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이 게임은 RTS+RPG 를 섞은 전략형 RPG 이며, 이 당시에 상당히 신기한 장르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여러가지 찾아본 결과로 서치한 내용들을 포함한 것과 주관적인 리뷰를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택티컬커맨더스 BGM 으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음악 파일 재생 클릭! 클릭~ 3분 교향곡 필드곡 전투필드곡 택티컬 커맨더스.. 이름만 들어도 그리워지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게임을 할 수 없는 온라인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1.5세대인 온라인게임이며 2001년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우리나라 최초 RTS 게임이기도 합니다. 제 주관적으로는 지금까지도 이 정도로 크게 성장한 RTS형 RPG 게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모두가 이름..
오타디움 2019년 페스티벌 축제 분위기 (5TARDIUM Festival)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페스티벌은 오타디움인데요. 예전에는 하이네켄에서 주최 및 스폰을 하였으나 지금은 벤츠 메르세데츠로 바뀌었습니다. 하이라이트였던 오타디움의 영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오타디움 2019년! 작년의 아픔을 극복하고 이번엔 벤츠 후원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과 라인업을 가졌습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적극적인 홍보와 좋은 라인업들이었습니다. 오타디움은 매번 Drum and Bass, Dubstep, Electronic, Hardstyle 의 장르를 주로 DJ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일반 페스티벌에서 트는 빅룸 장르에 비해 마이너하지만 요새는 대세가 되는 음악들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 중국에서는 가장 유명한 장르가 하드 스타일이었던 것 같네요. 그..
해피캠퍼스와 블로그를 통한 직장인 투잡 가이드 (Happy campus and Blog, Homepage, Youtube)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직장인은 본인의 일을 하면서 사이드잡으로 재택근무하며, 고정적인 월 5~10 만원 수입의 투잡 방법 공개해드려고 합니다. 현재 해피캠퍼스와 블로그, 홈페이지, 유튜브는 부업으로도 일을 할 수 있어 가장 많이 투잡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투잡을 위한 가이드로 각각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해피캠퍼스 (Happy Campus) 해피캠퍼스는 많은 대학생들이 잘 알고 있는 거래 사이트로, 리포트를 사거나 파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직장인, 피피티 자료가 필요하다면 대략 2천 원 ~ 만원 사이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투잡을 한다면..? 장단점을 한번 알아볼까요? 장점 1. 아직까지도 리포트 판매/구매 넘버원 사이트 2. 운이 좋으..
스마트워치 샤오미 미밴드4 가성비 제품 리뷰 (올 한해와 내년까지 최고의 가성비 스마트 워치 제품)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2019년과 2020년에도 계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인 스마트워치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갓성비 제품이라고 불리는 샤오미 미밴드4 의 사용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꼭 사세요..! 정말로 좋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몇가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 = https://app.ac/eqrUZL203 장점 1. 스마트워치답게 방수 제품이다. (애플 워치 착용자에게 물어보면 애플워치는 비싸서.. 시계 착용하고는 절대.. 읍) 2. 가격 약 3만5천원대로 고장나도 새로 사는 것에 부담 없다. 그러기 때문에 갓성비 3. 운동 및 걷기 등 본인의 건강 체크가 가능 4. 멋진 시계로써 느낌은 없지만 활용성은 우수 단점 1. 값싼 가격으로 ..
가성비 제품인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 장패드, IT 주변기기 및 액세사리 리뷰/후기 안녕하세요 투드래곤입니다. 최근에 저는 조금 더 효율적인 작업 및 편안함을 위해 IT 제품 구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제품을 구매할 때에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사람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제품에 구매를 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래서 사용한지 3달 정도된 제품으로 소개를 드려볼까해요~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컴퓨터 및 노트북 사용 시 필수로 사용해야하는 액세서리 같은 존재이며, 꼭 필요한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 손목 받침대, 그리고 장패드 입니다. 1.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MK-235 로지텍 코리아, MK235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말할 필요없는 제품으로 유명하죠!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 (MK235)는 할인해서 약 20,000원 입니다!! 제조년원일..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요약 및 고찰 우한 폐렴이 점점 증가하면서 이 상황을 최대한 정리 및 요약해보려고 한다. -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란? 발병 초기에 보고된 불상의 폐병 증상으로 대중적으로는 '우한 폐렴' 등의 키워드로 불렸으며, 현재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코로나 19 또는 Novel coronavirus (2019-nCoV) 라는 표현을 사용 중이다. 미국, 영국 등 외신에서는 주로 Wuhan coronavirus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잠정적으로 사용하는 질병 명칭은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다. [1] - 어디서부터 왔는지? 이번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숙주는 박쥐라고 한다. 유전적으로 박쥐에서 바로 사람으로 옮기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중간 매개체를 통해서 들어왔을 것이라고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