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게임 (Game)

검은사막 설치/실행 오류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오늘은 검은 사막 게임 클라이언트 오류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중 가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컴퓨터 같은 경우는 오류라기보다는 C드라이버 포맷 후에 E:드라이버에 게임이 깔려있는데도 불구하고 게임 시작이 안 되는 상태였습니다. bin에 들어가 보면 blackdesert32 가 있는데 아마 그것이 실행 파일인가 봅니다. 그래서 눌러보니 홈페이지 통해 들어가 달라더군요. 제가 E: 드라이버에 50GB 밖에 없는데 설치를 다시 클라이언트 하려고 하면 35GB가 검은 사막으로 되어있으니 용량이 부족하다고 계속 뜹니다. 설치가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이런 경우 정말 삭제하고 다시 깔아야 하나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Program Files -> 검은사막 폴더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시면 RecoverRegistry.exe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것은 C: 드라이버랑 연동되게 해주는 것이기도 하며, 레지스트리가 삭제되거나 오류가 났을 경우 다시 재복구를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더블 클릭하시면 아마 제대로 검은 사막이 다운로드되거나 제대로 게임 실행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도 게임 서버 접속 후게임이 안 들어가지는 현상이 또 발생합니다. 이때는 홈페이지에서 게임시작눌러서 런처 화면에서 상태 재검사실행하면 깨졌거나 오류가 나는 부분을 복원해주며  그 뒤에 즐거운 게임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