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게임 (Game)

lol(리그오브레전드)실행오류 - 롤 d3dx9_39.dll 오류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오늘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발생하는 에러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LOL 실행오류 - 롤 d3dx9_39.dll 오류가 나는 경우 어떤 식으로 방법을 취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텝 바이 스텝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다운로드가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 계속 다운로드해보면서 7 zip 파일 매니저로 압축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에러 파일 수와 파일명이 계속 다릅니다.
   - 랜카드 드라이버최신으로 설치
   - 의심 부분 : wininet.dll 이 뭔가 조작된 듯하다. (검색하다 찾은 dll)

2. 압축이 풀리지 않는다. 7-zip file error

   - 1번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dll 중에 하나가 잘못돼서 압축 해제 프로그램이 오작동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이라고 검색하시면 관련 지식인 찾을 수 있어요. 문제는 dll 파일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다른 게임도 이 문제가 나타나더라고요.

3. dll 파일(system32 폴더)이 잘못되어서 뭔가 오작동이 발생하는 것 

   - 하나하나 찾는 것은 고된 작업이라서 저는 xp를 사용 중인데 서비스팩 3 네트워크 관리자용을 윈도 업데이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설치했습니다.

4.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다이렉트 x, 닷넷 프레임워크 미설치 문제

   - 이건 설치는 되고 실행이 안될 때 문제

 5. 최신 설치 파일이 아닌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고 있는 경우

   - 1개월 전 파일명 하고 지금 받은 파일명이 왜 같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lolKR_1212.exe)


lol  및 온라인 게임을 하다 보면 자주 생기는 것다이렉트x dll 파일 오류입니다.  보통의 피시방이나 가정에서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dll 파일이 감염이 된 상태에서 치료를 하다가 파일이 오류가 생겼거나, 다른 이유로 해서 해당 파일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d3dx9_39.dll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제가 없는 dll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덮어씌워주면 됩니다.


d3dx9_39.dll
다운로드

 

윈도우 xp 경우에는 system32, 윈도우 7 경우에는 syswow64에 넣어주면 됩니다. 만약에 안 되는 경우에는 directX 버전을 최신으로 설치해주시고, 닷넷 프레임워크 3.5, adobe air 설치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