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MUSIC

LiSA(리사/오리베 리사) 음악세계로!~

 

2012/08/31 - [Twodragon/Animation] - 엔절 비트(엔절 비트 후기, 감상평)

 

애니메이션 :: 엔젤비트(Angel Beat)

애니메이션 엔젤비트(Angel Beat) 이번에도 또한 애니메이션에 관한 추억 애니메이션을 나는 확실히 좋아한다. 그래서 명작들은 웬만해서 많이 알고 있다. 일단 엔젤비트 2010.04.02~2010.06.25 사이에 방영을 하..

twodragon.tistory.com

 

 

오리베 리사 (1987년)

 

리사(LiSA, リサ, 1987년 6월 24일[2] ~ )는 일본의 여성 가수이다. 본명은 오리베 리사이고, 기후 현 세키 시 출신이다. 락 밴드「Love is Same All」의 보컬리스트이다.

2005년 고교 시절에 락 밴드 'CHUCKY'를 결성[2]하여 보컬로 활동했지만, CHUCKY는 2008년 7월에 해산하였다. [3] 그 후, PARKING OUT의 멤버와 Love is Same All을 결성하였다.

2010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Angel Beats!』의 극 중 밴드인 '걸스 데드 몬스터'의 2대 보컬인 유이 역할의 가수가 되었다. [4] (성우는 키타무라 에리)

걸스 데드 몬스터의 활동 종료 후, 2011년 1월 16일에 솔로로 데뷔하여, 2011년 4월 20일 미니 앨범『Letters to U』를 발매하였다. [4]

[편집]


구글 형(위키백과)의 간단한 프로필~

일본 사람인 LiSA 에 대한 사진이 많이 있지는 않네요.. 아!    그리고 한국사람 LISA 와 일본사람 LiSA 는 다르답니다.
일본사람 LiSA 의미는 Love is Same All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네요. 아무래도 유명세로 떨쳤던 초기에 목소리가 나온 것도 애니메이션 Angel Beat! 에서부터 시작이었던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2010년부터의 노래 중 대다수가 Girls Dead Monster이네요. (엔절 비트에서 노래하는 밴드 이름)





LiSA - My Soul, Your Beat! 
엔절 비트 OP 곡이며, 맨 처음의 피아노 소리가 정말 좋다.. 아마 엔절 비트에서는 캐릭터 카나데가 피아노 치는 장면으로 나오는 것으로 기억한다. 그 리듬인 심장박동 수치 나타내는 그 비트 이미지가 떠오른다...

LiSA - Oath Sign

 
Fate/Zero OP 곡이다. 페이트 제로... 엄청 유명한 애니메이션에는 LiSA 노래가 꼭 포함되는 듯하다.

LiSA 一番の宝物(Ichiban no Takaramono/최고의 보물)



이 노래...  전율이 엄청 왔던 대박 노래... 엔절 비트 맨 마지막에 이 노래가 흐르면서 그 잔잔함.. 아직도 잊을 수 없다. 엄청난 노래이다..   눈물 나도록 슬펐던 노래..

 LiSA - Crossing Field


 이것 또한.. 대박 노래... SAO(소드 아트 온라인) OP 노래이다.. 항상 대작 애니메이션과 관련이 있는 LiSA 노래!! 역시.. 남다른 재능이 있다.

LiSA - Jet Rocket

 

이 노래는 뭔가 활력소가 넘치는 곡이다. 오리베 리사에게 딱 맞는 곡이라고 나는 믿는다. 밑에 영상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항상 즐겁게 노래하는 모습이 귀엽고 예쁘고 사랑스럽다. 그렇기 때문에 이 노래는 뭔가 희망적이기 때문에  리사에게 더욱 알맞은 곡이 아닐까 싶다. 꼭 한번 들어 보셨으면 좋겠다.

밑 동영상은 엔젤비트에 있는 노래 LiSA 콘서트인 것 같다. 유튜브에서 이 영상을 youtube 계정이 여러 건의 제삼자 저작권 침해 신고로 인해 해지가 되었다고 한다.
LiSA - Jet Rocket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cTxRr_h6UQ




LiSA 노래를 들으면 뭔가 행복해지는 기분도 들고 여러 가지로 정말 좋다. 그리고 Naver에서는 많은 동영상을 찾을 순 없지만.. Youtube에서는 꽤 많이 찾을 수 있다.
그것도 뮤직비디오보다는 Live 가 더욱 많다. 그만큼 Live 로도 실력이 된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들어보면 힘든데도 어느 정도 목소리 조절도 잘하고 음정도 안 틀리고 이래저래 정말 잘 부르는 것 같다. 가수란 것이 저렇게 되어야 가수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좋고 평화로운 곡 듣고 다들 마음이 평안해지고 잠도 잘 오고 스트레스들이 모두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좋은 이어폰과 헤드셋으로 평화로운 느낌을 몇 배로 받았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작권 침해나 여러 문제가 있을 시에 수정과 삭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