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취업

HP 자기소개서 및 전공소개서 합격 서류 (휴렛 팩커드 입사지원서 서류 및 면접)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HP(휴렛 팩커드) 서류와 면접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먼저 이력서 및 서류 합격이 중요하겠지요? 그리고 저는 지금까지 많은 기업의 서류작성과 면접 그리고 다양한 세미나들을 하였습니다.

 

취준생 및 취업 관련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앞으로는 진행했던 서류 노하우와 팁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먼저 지금까지 진행했던 HP (휴렛팩커드)의 전공 소개서와 자기소개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면접 시기에 대해 조금은 상세히 풀어볼까 합니다. 대체로 학사 95% 와 석사 5%가 지원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HP(휴렛팩커드) 서류 합격 자소서 =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2327159/

 

HP 서류 합격 자기소개서 (HP 포트폴리오 취업 양식) 자기소개서

□ 지원자의 논문 연구 경험 지원자는 CF-CloudOrch 논문에서 클라우드, SDN, 그리고 가상화에 꾸준히 연구를 보여주었으며 컨테이너 기술을 이용하여 향후 관리적 보안을 향상하려고 합니다. 또한 SCOPUS 급 저널 2저자로 출판한 모바일 포렌식 수사를 위한 서드 파티 애플리케이션 분석 논문은 특정 모바일 장치에서 특정 타사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으로 법의학 분석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기존에 매우 미흡

www.happycampus.com

HP(휴렛팩커드) 인턴 직무 합격 자소서 =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2327533/

 

HP 인턴 직무 합격 자기소개서 (HP 포트폴리오 직무 양식) 자기소개서

HP 인턴 직무 합격 자기소개서 (HP 포트폴리오 직무 양식), 지원 동기 및 글로벌 경험, HP 직무의 관련 경험, 프로젝트 및 연구 경험, 업무 경험, 직무관련스킬, 수상, 자격증, 논문

www.happycampus.com

목차
1. 지원자의 논문 연구 경험
2.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과의 생활로 경험 습득
3. 학력
4. 전공 학업 내역
5. 프로젝트 중 소통 문제에 대한 해결 경험
6. 제안서 작업의 실패를 통한 문제 해결 경험

 

HP 인턴 서류를 접수할 때 지정된 양식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사용하였던 양식을 이용하였습니다.  HP는 외국계 기업이기 때문에 인턴 3개월 경험 후에 정규직 채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1차 서류합격은 메일로 연락 오게 되며 그 이후에 전화 인터뷰가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 세미나가 있었어서 제대로 질문에 대답하기 어려웠었으나 서류를 기본으로 왜 지원하게 되었는지, 무슨 업종에 관심이 있는지 등 을 물어봤습니다.

 

한국어 잘하시는 외국인 인터뷰 담당자가 이것저것 물어보고 후에 지원하고 싶은 직무 1~3 순위를 고르라고 메일로 보내주십니다. 메일에 내용을 살펴봅시다.


1. HP 알아가기
실리콘밸리의 태초가 된 HP는 개인용 사무기기와 프린트, 3D 프린터를 설계하고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HP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P는 한국에 프린터 R&D센터와 Sales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직무가 정말 많은데 그 중에 저는 소프트웨어 UX/UI 직무에서 뽑혔습니다. 선발되는 과정은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같이 일하시는 담당자분들이 관심이 있는 인턴 지원자의 몇 명을 뽑아 면접을 같이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이 일하시는 직무의 사람과 마음이 맞아야 합격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째 보면 한국식 면접이 아닌 외국식 경영 방식으로 되어 있어 너무 흥미롭고 신기했습니다. 왜냐하면 같이 일하는 사람이 보완할 점들이 서로 있어서 일을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절차라고 생각합니다.

 

솔루션-Windows, 솔루션-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리눅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PDL(프린터 기술언어) 플랫폼, 소프트웨어-UX/UI, 소프트웨어-PDL(프린터 기술언어) 코어, 드라이브-NX CAD/Gear 설계, LSU(레이저스캐닝유닛)- 렌즈 설계, 기계 공학, 전자사진 공학, 스캔 ADF(자동급지장치)/평판 설계, 급지 설계, 토너 설계, 이미징 프로세싱 분석, 엔진 제어 펌웨어 설계

 

2. 면접을 보고 느낀 점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면접에서는 서류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그 직무와 적합도를 제일 중요시하는 것 같아요. 일단 소프트웨어 UX/UI 직무에서는 JAVA를 중요시하였고, 프린터와 커널 쪽에 관한 딥한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가장 로우 레벨까지 코딩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이상으로 HP (휴렛팩커드) 의 서류 합격 및 면접 리뷰였습니다.


2020/07/25 - [* Twodragon/취업] - ETRI 자기소개서 합격 및 취업 서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자소서/면접)

2020/04/28 - [* Twodragon/취업] -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자기소개서 및 서류 (STEPI 연구직 서류 및 입사지원서)

2020/04/11 - [* Twodragon/취업] - 2020년 상반기 삼성전자 공개채용 및 취업 자소서

2019/09/17 - [* Twodragon/취업] - NCSOFT 자기소개서 및 전공소개서 합격 서류 (엔씨소프트 입사지원서 서류 및 면접)

2019/07/12 - [* Twodragon/취업] - KT 자기소개서 및 전공소개서 합격 서류 (케이티 입사지원서 서류 및 면접)

2019/07/10 - [* Twodragon/취업]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자기소개서 및 전공소개서 합격 서류 (KIST 입사지원서 서류 및 면접)

2019/06/13 - [* Twodragon/취업] - 삼성 3급 공개채용 자기소개서 및 전공소개서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