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게임 (Game)

명일방주 게임 리뷰/정보 (Arknights Game)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올해 가장 유행하는 중국산 게임으로 알려져있는 명일방주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전에는 소녀전선으로 한국 모바일을 강타했었는데 올해는 명일방주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의 게임을 극찬하는 편은 아니지만 한국 모바일과 PC 게임들이 전부 가챠형식으로 바뀌어서 모든 게이머들이 불만을 가지고 있는 시기였습니다. 지금 한국에서는 가챠성 게임이 인기순위에 오르며, 모바일로 결제를 이끌어내는 방식의 게임들이 너무 많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중국산 게임가성비 좋은 결제와 꾸준히 하다보면 모든 캐릭터 및 시나리오들을 할 수 있게 해주니까 점점 인기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명일방주를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약간의 두뇌를 써야하는 게임입니다. 왜냐하면 하나의 맵 안에서 어떤 캐릭터를 이용하여 어떤 방식으로 배치시키냐에 따라 승패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화면은 게임을 시작할 때 모습이며 각 디펜더, 뱅가드, 스나이퍼, 메딕, 근거리, 원거리, 캐스터 등을 배치시키게 됩니다. 배치시킬 때 각각의 특징이 있고 Cost가 존재하며, 각 스킬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본적으로 뱅가드 2(1저지, 2저지), 근거리 2, 스나이퍼 1~2, 캐스터 1~2, 디펜더 2, 메딕 2 이 기본적인 조합으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많은 캐릭터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별 3~4개 캐릭터를 주로 사용하게되고, 개인적으로 그 중 플룸, 기타노, 멜란사를 추천합니다. 계속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엑시아, 실버애쉬, 에이야파들라는 가장 최고 등급인 것이 느껴집니다. 정말 갖기 힘들지만 레벨 70까지 공개모집 및 헤드헌팅으로 노력만 한다면 다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이 말입니다 (현재 76 레벨) :

 

이와 같이 꾸준히하다보면 3 대장을 모을 수 있으며, 주변의 6성짜리 캐릭터를 모으실 수 있을겁니다. 가장 중요한 캐릭터2정에때는 실베애쉬이며, 그다음 에이야퍄들라, 엑시아 순서였습니다. 그 이후에 개인적으로 사리아와 나이팅게일을 또 좋아합니다. 캐릭터적으로 매력도 있어보이며 게임 내에서도 확실히 활용하기 좋은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슈바르츠는 써보기엔 어려운 느낌이라 Keeping 하는중입니다..  (가장 얻기 어려웠던 캐릭터는 역시나 에이야 파들파들..)

 

명일방주를 할 때 가장 필요한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명일방주 공개모집 계산표=

 

명일방주/공개모집 계산기 - 위키소다

 

wikiso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