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취업

NH투자증권 합격 자소서 및 AI 역량검사 (농협투자증권 합격 자소서 양식)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이번에 NH투자증권 (농협투자증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은행권에서도 IT 관련 업종 채용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채용에서는 AI역량검사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뒤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 직무에서는 IT개발 및 운영 업무(시스템 및 네트워크) 업무를 담당하며, 이와 관련된 업무 및 프로젝트를 잘 나열한다면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2020년 NH투자증권의 자소서 일반 대기업 이력서 양식과 같이 딱 정해져있습니다. 그리고 입력하는 페이지 또한 연구소 및 KT 등 대기업들이 사용하는 형태의 웹페이지에 작성합니다. 자기소개서의 목차는 정말 심플하게 "1. 지원동기와 직무 역량에 대해서 자유롭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 입니다. 따라서, 이 안에 지원동기와 직무 관련 프로젝트 등 자유롭게 작성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금융권도 IT화된 금융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트렌드 및 시장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아 다음과 같이 작성했습니다.

 

NH투자증권 자소서 및 이력서 (농협 투자증권 이력서 양식) = www.happycampus.com/intro-doc/24452059/  

 

2020년 NH투자증권 자소서 및 이력서 (농협 투자증권 이력서 양식) 자기소개서

2020년 NH투자증권 자소서 및 이력서 (농협 투자증권 이력서 양식), "2020년 NH투자증권 자소서 및 이력서 (농협 투자증권 이력서 양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AI역량검사는 이번년도부터 시행되었다고 본 것 같았습니다. 농협투자증권에 서류합격 후 AI역량검사 전에 최대한 관련 문제들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답하는 부분에서는 빠르게 답변해주고, 문제를 풀고 수학적인 아이큐 테스트같은 것들도 미리 알았더라면 쉽게 통과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준비한 사람과 안한 사람의 차이가 큰 면접이었던 것 같습니다. 관련 문제를 여러 차례 도전해보았다면 상당히 시험치루는데 어렵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AI 면접 예시 = youtu.be/eKRHW-_0a3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