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뉴스 (News)/경제 (Economics)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차이점과 경제위기 대책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매주마다 최대한 회사 분석 및 주식 전망을 전해드리고자 유튜브, 책, 여러 사람들의 글들을 보면서 공부하였고, 해외주식 중 가장 최고라고 생각하는 우량주들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연구원의 시각에서 지난번에는 모더나 (Moderna), 길리어드 사이언스 (Gilead Sciences), 존슨 앤드 존슨 (Johnson & Johnson)를 지켜보면서 느꼈던 경험들을 공유하였습니다.

 

투드래곤 (코로나 백신은 언제 나올까? (When will the corona vaccine come out?))

 

코로나 백신은 언제 나올까? (When will the corona vaccine come out?)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매주마다 최대한 회사 분석 및 주식 전망을 전해드리고자 유튜브, 책, 여러 사람들의 글들을 보면서 공부하였고, 해외주식 중 가장 최고라고 생각하는 우량주들을

twodragon.tistory.com

 

이번엔 최신 논문과 연구들로 제일 잘되고 있는 모더나 (Moderna), 화이자 (pfizer),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제 분야인 IT 위주의 소개이다 보니까 바이오 및 면역학 등 범위 전체를 소개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부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각 백신들의 비교? 변종 바이러스로부터 예방책은? 그리고 이후의 경제위기 대책은? 주변에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의 영향력은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각각의 백신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헬스케어의 전망에 대해 다양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mRNA 백신의 화이자, 모더나 유통과정 그리고 가격들에 대해 나와있는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 화이자 = 영하 70도 이하, 6개월 보관 -> 예방 접종 전 해동 -> 해동 후 2~8도 냉장 보관 5일 상온 2시간

- 모더나 = 영하 20도 이하, 6개월 보관 -> 예방 접종 전 해동  -> 해동 후 2~8도 냉장 보관 30일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란? = youtu.be/QrhMK2YmN4I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차이점 = youtu.be/A8ZfcrOxIcQ

 

따라서 모더나 백신이 연구적 측면, 회사 보고서 등에 따르면 조금 더 안전성 및 유통에 편리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여러 자료들에 따르면 객관적인 논문 및 저널로 나온 것은 아스트라제네카만 나왔던 것으로 들었고, 모더나와 화이자회사 임상결과로 발표한 것이며, 이를 토대로 긴급사용으로 허용된 것임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세상은 엄청 빠르게 백신을 생산해내고 있는 중이지만, 이번에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나왔다는 발표도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로 절망적인 상황에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이 지속된다면 경제위기가 올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먼저 변종 바이러스는 어느 정도의 확산세를 일으키는지? 그리고 어떤 상황인지? 한번 자료들을 공유해봅니다.

 

영국, 남아공 코로나 19 변종 확산 = youtu.be/lw_paS7XEeg

코로노믹스 코로나로 인해 변해버린 세상 = youtu.be/LVyKaJ6bNR0

 

'VUI-202012/01'로 알려진 코로나 19 변종 바이러스기존 바이러스에 비해 감염력이 70% 더 크고, 재생산지수를 최대 0.4로 높일 수 있어 위험할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남아공, 영국에선 이 변종 바이러스에 걸린 확진자는 28%이며, 감염 수치가 60%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될지 안될지 모르지만 우리는 이번 위기가 온다면 정말로 경제위기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다들 백신으로 경제가 좋아질 것이라 기대했지만 2차 변종 바이러스가 더욱 확산되고, 백신조차도 안 들게 되면 희망이 없기에 주식, 부동산 등 모든 것이 폭락하는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저는 최근에 안전한 금, 달러, 물가, 원자재, 소재 등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제위기, 경제 위험의 신호를 잘 예측한다는 '짐 로저스의 돈의 미래'를 한번 읽어보고 간단히 포스팅해볼 예정입니다.

 

 

쿠팡 짐 로저스 돈의 미래 = https://coupa.ng/bN7qD4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세계 3대 투자자 짐 로저스가 말하는 새로운 부의 흐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와 같이 경제위기와 백신의 기대감 등이 공존하는 시대에서 우리는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더욱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자산은 소중하고, 안전함을 추구하는 저에게 있어서는 각 국가의 부채, 과도한 주식 성장, 금의 가격 상승 등 여러 요인들이 많이 보여 조금씩 포트폴리오를 안전하게 가져가고 있는 것뿐 입니다. 

 

2021년 금융위기로 바라보는 시각에 대한 시나리오 = youtu.be/yFjXteFgQhw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직접 판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그리고 자본주의에서 금융에 대한 무 지식 하다는 것은 어떤 느낌을 주는가? 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은 영상을 시청하면 좋을 듯합니다.

 

자본주의 돈에 대하여 = youtu.be/ffI7YW-YZYs

 

요약
- 자본주의에선 부자 따라 금융 공부하기 (노동소득은 장기적으로 좋지 않음)
- 저축을 하여 시드머니 1억 모으기
- 미국 주식 SPY, QQQ ETF 살펴보기
- 현금, 은행 예금은 손해
- 원자재 살펴보기 (금, 은, 소재)

 

 


그 외에 다른 관심사 주제들

 

2021/01/01 - [* 뉴스 (News)/* 경제 (Economics)] - 2021년 주식 시장의 경제위기 체크 및 확인 방법 (시장 및 주가버블 확인 방법)

2020/12/31 - [* 뉴스 (News)] - 코로나 바이러스 취약한 사람과 예방법 (독감 및 변이/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2020/10/03 - [* 뉴스 (News)/* 경제 (Economics)] - 코로나 백신은 언제 나올까? (When will the corona vaccine come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