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보안 강의 (Course)

클라우드 시큐리티 과정 5기 온라인 강의 (2024.03.30 ~ )

안녕하세요, 여러분. TwoDragon입니다. 카페에서 기다리셨던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과정의 다섯 번째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경제 불황이 계속되면서 기업들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채용을 줄이고 신규 직원 채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클라우드 & 보안이라는 포지션으로 빠르게 전환하여 가능한 한 빨리 자리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를 놓치면 앞으로 몇 년 간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최근 다시 한번 느꼈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이번 2분기 클라우드 보안 과정 모집과 관련하여, 경제 불황 전의 산업 혁명이 항상 다음 시대의 핵심이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에서의 모임 시작,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cafe.naver.com/itscholar/63480

 

클라우드 시큐리티 5기 모집 AI와 클라우드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첫 번째로, Gather Town 진행 일정은 다음과 같이 총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20분의 학습, 5분의 휴식). 

온라인 강의의 특성상, 각 20분 동안 수업을 진행하고 5분간의 휴식 시간을 가지며, 눈의 피로나 학생들의 집중력을 방지합니다.
*OT는 특별한 행사이므로 일정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10:00 - 10:20 =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 & Scholar님에 의한 OT 진행
10:25 - 10:45 = Scholar님의 OT 진행
10:50 - 11:10 = Scholar님의 OT 진행
11:15 - 11:35 = 간단한 자기소개(멘토, 멘티) & 자기소개를 바탕으로 한 경험 공유
11:40 - 12:00 = 향후 클라우드 보안 수업 방향 & 과제 정보 공유


컨솔리 클라우드 보안 과정 (notion.so)

 

컨솔리 클라우드 보안 과정 | Notion

컨솔리 멘토링 : 클라우드 보안과정

itscholar.notion.site

 

 

클라우드 보안 과정의 5기는 이전 4기와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1기부터 4기까지 촬영된 강의가 있어, 비디오를 편집하여 핵심 포인트만 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시간은 돈이므로, 녹화된 비디오를 1.5배속으로 시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해가 안 되면 무한 반복...)
  • 촬영된 강의와 관련된 YouTube 및 Google 자료를 사용함으로써, 클라우드의 기본 개념을 가능한 한 빠르게 이해하고, 보안 업계의 현재 상황, 심층 클라우드 질문 또는 Q&A 지향적인 답변을 통해 훈련의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클라우드 관련 ISMS-P 인증 준비를 계속하면서, 저의 감사 대응에 대한 지식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회사 내에서 발생하는 인증 트렌드 및 인기 자격증을 여러분에게 공유할 예정입니다.
  • 금융 분야나 ISMS 취약점 점검 가이드를 참조하여 상세히 설명할 수 있으며, 최근 클라우드 트렌드를 설명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KS, IAM, SSO 보안 관리 또는 보안 코딩)
  • 멘티들이 수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사전 퀴즈와 질문을 준비하여 수업 중에 토론할 계획입니다.

 

클라우드 보안 과정의 이번 5기는 이전 기수들과 비교했을 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클라우드와 보안 분야에서의 지식을 확장하고, 실질적인 스킬을 개발하여 경제 불황 속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클라우드 보안 분야의 전문가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할 것이며, 앞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OT에서는 Scholar님을 통해 진행되는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을 비롯하여, 자기소개와 경험 공유, 그리고 향후 클래스의 방향성과 과제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특별한 시간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알아가고, 학습 동기를 고취시키며, 궁극적으로는 모두가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클라우드 보안 과정에 함께 할 모든 분들이 성공적인 학습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시큐리티 과정 4기 온라인 강의 (2023.09.02 ~ 2023.11.18)
클라우드 시큐리티 과정 3기 온라인 강의 (2022.11.20 ~ 2023.03.13)

클라우드 시큐리티 과정 2기 온라인 강의 (2022년 01월 22일 ~ 2022년 04월 10일)
투드래곤 (클라우드 보안 온라인 강의 시작 (2021년 07월 24일 ~ 10월 3일))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