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MUSIC

New Age(뉴에이지) 음악세계로!~

이번에 소개해드릴 장르는 뉴에이지라는 장르입니다. 

뉴에이지 모음과 평화롭고 행복한 느낌의 BGM 모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뉴에이지란 무엇인가?

 

<음악> 

- 1980년대 초반 시작된 음악 장르의 하나고전 음악의 난해성과 대중 음악의 경박성 모두를 지양하여 듣기 편안하도록 만든 음악을 가리킨다.

- 클래식과 팝뮤직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뉴에이지 음악은 심리치료, 스트레스 해소, 명상음악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인간 의식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장 개발함

뉴에이지(New Age)는 20세기 이후 나타난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영적인 운동 및 사회활동, 뉴에이지 음악 등을 종합해서 부르는 단어이다. 뉴에이지란 이름으로 서로 단합된 활동을 하지는 않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사람들이 어떤 운동을 하는지 정의하기는 힘들다. 뉴에이지 운동의 공통점을 찾기는 힘들지만, 대부분이 갖고 있는 속성이라면, 유일신 사상을 부정하고 범신론적이며, 개인이나 작은 집단의 영적 각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여러 포털사이트 위키피디아, 네이버 등.. 에서 간략한 설명을 들고 왔습니다.

 

그래서 이 노래들은 잠잘 때 듣기 좋은 노래/잠이 안 올 때/평화로운 곡/잔잔한 곡 이 곡들을 들으면 좋을 것 같네요.

때론 평화롭고 때로는 오묘하면서도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느낌의 BGM 들로 초점을 맞춰보려고 합니다.

 

 


 

 

Nell - Stay

 

 

 

 

 

첫 번째로 소개할 곡은 넬 노래의 스테이(Stay)입니다. 넬 노래의 기억을 걷는 시간 또한 잠잘 때나 평화롭고 싶을 때 듣기 좋습니다.

 


 

 

July - SomeWhere

 

 

 

 

 

최근에 엄청 좋은 노래(bgm)를 발견하였네요.. 정말 좋아요.. 

몸과 마음이 지칠 때 들으면 더욱 힘이 나고, 많이 치유와 치료가 되네요.. 

이 노래는 어느 선선한 날씨에 창문을 통해 봄 볕 햇살이 비치는 곳에

흰색 큰 피아노의 선율과 흰색 커튼이 펄럭거리는 것 같은 모습도 그려지기도 하네요. 

 

 

July - My Soul

 

 

 

 

 

July 노래 중 가장 대표적으로 유명한 곡이 아닐까? 싶네요..

피아노의 건반 하나하나의 느낌이 살아있는 듯하네요.

 

 

 

 


 

이루마(Yiruma) - River flows in you

 

 

 

 

 

이루마의 대표적인 명작이지요.. 정말 정말 치유되고 건강이 좋아지는 느낌... 

말 그대로 강물이 흐르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뉴에이지(New Age) 모음/뉴에이지 추천(뉴에이지 연속 듣기)

 

 

 

 

좋고 평화로운 곡 듣고 다들 마음이 평안해지고 잠도 잘 오고 스트레스들이 모두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좋은 이어폰과 헤드셋으로 평화로운 느낌을 몇 배로 받았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