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뉴스 (News)

반페르시 맨유 이적?




아스날을 이끄는 반페르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을 한다는 소리에 정말 놀랐습니다. 일단 아스날에서 반페르시는 정말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고, 아스날 팬들은 계속 반 페르시에게 득점하기를 믿고 경기를 지켜 보아왔을 것 입니다.

갑작스럽게 적대적인 맨유에게 이적이 되고 서로 리그에서 싸워야 하네요..

현재까지도 반페르시 이적에 대해 네티즌들의 논란이 많지만 정말로 반페르시 영입으로 인해 맨유가 더욱 좋은 성적을 이루었으면 합니다.

일본인들에게 정말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할텐데 경기에서 항상 몇 분도 안나와 활약을 못보여주면 조금 안타까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시즌 로빈 반 페르시가 아스날에서 뛴 위치는 최전방이 아닌 윙포워드나 세컨드 스트라이커였습니다.

세컨드 스트라이커는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뛰지만 공격적인 색을 띄는 역할을 뜻합니다. 이번시즌 맨유의 예상스쿼드는 루니가 최전방으로 올라오고 신지가 세컨드 스트라이커로 뛰는 형태였는데 로빈 반 페르시가 맨유로 이적함에 따라 루니가 본인의 위치로 내려오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혹은 루니를 최전방으로 쓰되, 로빈 판 페르시가 지난시즌 뛰었던 위치에서 다시 뛸 것으로 보여지면서 카가와 신지의 포지션이 다소 애매해졌습니다. 이번시즌 카가와 신지는 중앙미드필더로 뼈대를 잡고 공격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