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학점은행제 (B.S)

독학사 1단계 시험일정/시험후기

 

독학사 1단계 시험일정/시험후기

 

 

일단 나는 학점을 많이 보유해야 하기 때문에 독학사+학점은행제 수업(동국대전산원)+자격증 이렇게 취득해야만 한다.동국대전산원에서 1학년을 이수하여 42학점을 얻었고, 컴퓨터 운용사 자격증 16학점, 행정 관리사 3급 14학점이다. 총 72학점이 있다.

2학년 1학기 때는 동국대전산원 1학기 수업 듣고 21학점 채운 뒤 독학사 1단계를 최대한 많이 보유하고, 네트워크관리사 14학점을 받을 예정이다. 그리고 2학기때는 집에서 온라인으로 학점은행제를 돌릴 것이고, 올해 안에 140학점을 채워 학사학위를 받게 되는 것이 목표이다. 그래서 일단 독학사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겠다.

 

 

 

2013년 독학사 시험일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독학사 1단계 시험을 보고 왔다.

여기서 시험을 보았는데, 시험을 치룬 과목은 이렇다.

국어, 국사, 영어, 국민윤리, 사회학개론이렇게 시험을 치루었다.

과목별로 난이도와 후기를 적어보겠다.

 

국어 : 전체적으로 무난하였다. 객관식은 조금 수월하였으나, 주관식에서 당황스러운 문제가 몇 개 출제되었다.

춘향전의 남원 도사(?)에 대해 설명하라고 해서 많이 당황스러웠다.

 

국사 : 전체적으로 많이 공부 안 해서 몰랐고, 조금 어려웠다고 느꼈다.

 

영어 : 전체적으로 무난하였다.

 

국민윤리 : 전체적으로 쉬웠고, 주관식 또한 자주 기출 되었던 것이 나와서 쉽게 나온 것 같았다.

 

사회학개론 : 많이 공부 안 해서 모르겠지만, 조금 어려웠다.

 

 

 

학점이 0인 사람이 1~4단계까지 총합격을 하면 140학점을 얻을 수 있다.

 

 

링크 : 독학사 1단계 신지원 

 

YES24 |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www.yes24.com

 

시험 보실 분은 웬만해선 책을 사서 꼭 2~3번은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EBS보다 신지원에서 주로 독학사 문제를 낸다고 듣고 저는 저 출판사 책을 샀습니다.  생각보다 쉬운 시험이 아니더라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