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뉴스 (News)/경제 (Economics)

현대의 미래에 대한 디자인-2 (현대차의 미래 전망 및 플랫폼)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매주마다 최대한 회사 분석 및 주식 전망을 전해드리고자 유튜브, 책, 여러 사람들의 글들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국내 주식 중 가장 최고라고 생각하는 우량주들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대(Hyundai)를 지켜보면서 느꼈던 경험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자동차 분야라 기계에 대한 설명은 잘 모르지만, 점점 IT 위주로 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번엔 로봇, IT에 연관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국내외에서 느끼는 현대/현대차 기업에서 로봇은? 그리고 우리 IT 관점에서 바라보는 현대의 플랫폼 및 생태계는? 주변에 현대차의 영향력은 어느 정도인지? 현대차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드래곤 (현대의 미래에 대한 디자인 (현대차의 미래 전망 및 플랫폼)) (tistory.com)

 

현대의 미래에 대한 디자인 (현대차의 미래 전망 및 플랫폼)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매주마다 최대한 회사 분석 및 주식 전망을 전해드리고자 유튜브, 책, 여러 사람들의 글들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국내 주식 중 가장 최고라고 생각하

twodragon.tistory.com

지난 시간엔 자동차, 전기 자동차, 아이오닉 5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엔 현대차의 미래 디자인을 중심적으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먼저 로봇이라는 역사가 200년전부터 최근 역사까지 어떻게 발전했는지 간단히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더 오래 전의 로봇 역사는 안될과학 '휴머노이드' 특집 1편에 있습니다.

 

안될과학 보스턴 다이나믹스 특집 = youtu.be/BqvNH64adQU 

 

이처럼 현대는 보스턴 다이나믹스를 인수했고, 지금까지 여러 로봇 역사들을 보게 되면 많은 시행착오들이 있었습니다. 지금 시기에 현대가 로봇회사를 인수했다는 것은 매우 현명한 선택이며 가장 경제적으로 가치가 생길 시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브랜드인 현대가 세상에 없던 연구들을 하기 시작했고, R&D에 투자하고 미래를 위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무인 모빌리티 타이거 (TIGER) = youtu.be/iHzecaCmMtE

 

보스톤 다이나믹스 물류로봇 소식 정리 = youtu.be/clnTDmOMG-8

 

로봇을 통해 세상을 조금 더 편해지는 삶이 오고 있으며 점점 나아지려고 노력중입니다. 또한 로봇과 자동차, 그리고 UAM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 대해 점점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현대는 미래를 위한 방향성이 매우 좋으며 뛰어다니는 컴퓨터, 날아다니는 컴퓨터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UAM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에 대한 소식 총정리 = youtu.be/-pQmosG8vGA

현대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은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미래 계획에 탑승해서 같이 일하고 연구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너무 미래 계획이 좋은 회사도 문제점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현대에서 문제점들은 직원분들의 불만과 노조에 관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현대 전기차 코나의 배터리 불량으로 리콜 사태 등 품질 이슈가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이슈 및 기아 EV6 의 생산 이슈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대량 리콜 3분 요약 = youtu.be/wBC9KYnfGsI

 

최근엔 차량용 반도체 생산 이슈 = youtu.be/R_f4zhEZxaU

 

항상 좋은 기업들도 안 좋은 문제점들이 있기 때문에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주식투자가 되길 바랍니다.

 

 


 

2021.03.14 - [* 뉴스 (News)/* 경제 (Economics)] - 현대의 미래에 대한 디자인 (현대차의 미래 전망 및 플랫폼)

2021.03.06 - [* 뉴스 (News)/* 경제 (Economics)] - 전기차와 친환경, IT 성장주의 거품/버블 시대(?)

2021.01.24 - [* 뉴스 (News)/* 경제 (Economics)] - 2021년 주식트렌드에 대한 업종 및 ETF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