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맥북/윈도우 호환 기계식 무선 키보드 추천! 로지텍 SIGNATURE K855(텐키리스, 적축)

안녕하세요 투드래곤입니다. 최근 가성비(?) 있는 애플 제품에 빠지게 되면서... M1 Pro 맥북 환경에 맞는 제품들을 조금씩 구매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윈도우를 쓰다가 맥북으로 넘어오니 키보드 부터 조금씩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고, 돈의 여유가 있을 때 손목통증을 줄이고자 무선 텐키리스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사를 준비하면서 조금 더 효율적인 작업과 편안함을 위해 IT 제품 구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제품을 구매할 때에 가성비, 전성비 등등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보드와 마우스 구입할 때도 굉장히 오래 기다렸다가 적합한 것이 나올 때 사는 편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제품은 로지텍 시그니처 K855 텐키리스 무선 키보드로 사용한지 1주일 정도된 사용 경험에 대해 말해볼까해요~ 
그리고, 컴퓨터 및 노트북 사용 시 필수로 사용해야하는 액세서리 같은 존재인 장패드 도 같이 소개 드립니다. (2년 사용 후기)

 

 

1. 로지텍 SIGNATURE K855(텐키리스, 적축) : https://link.coupang.com/a/r7WrZ

2022년 6월 로지텍 신제품으로 로지볼트/블루투스 텐키리스 키보드 (K855)는 로지텍 코리아 제품에서 구매 시 약 99,000원 입니다! 추가로 초창기 구입 시 라부르켓 (L:A Bruket) 제품 또는 럭키 카드 (로지텍 정품 패드 또는 로지텍 M650 마우스)도 서비스로 준다고 하여 바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가격만 해도 최소 만원 이상 가성비 있는 제품 같아보였습니다. 

 

일주일 이상 사용한 후기로 키보드는 적축이지만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시끄러운 편이며, 재택근무 환경인 집에서 사용하기에 무난할 것 같습니다. 키보드 소리는 타탁타탁 기계식 키보드 느낌을 확실하게 주며, 이전 키보드에 비해 정확하게 타이핑하는 느낌을 주어 업무 효율이 몇 배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K855 키보드의 장점

 - 최근에 나온 로지텍 키보드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다는 점입니다. 로지볼트, 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등 대부분 최소 12만원 이상 제품군으로 형성되어 있지만 로지텍 K855 키보드는 10만원이기 때문입니다.

 - 충전 형태가 아니라 건전지를 사용하여 굉장히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 형태의 경우 점점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대다수가 백라이트를 끄고 사용하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장점이고 단점으로는 백라이트가 없다는 점!

 - 개인적으로 로지텍 Logitech MX 메카니컬 미니 무선 키보드에 비해 훨씬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며, 키보드 바디의 촉감과 타이밍의 손 맛은 좋은 편 입니다. 키 배열 역시 MX Mechanical mini에 비해 방향키 혼란, 스페이스가 뜨는 이슈는 없으며, 손목의 휴식을 위해 Page Up/Down을 많이 쓰는 저에게 꼭 필요한 키보드 였습니다.

 -  로지볼트 사용으로 로지텍 최신 MX 마우스, M650와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로지볼트는 M1 맥북과 호환이 잘되어 있다고 합니다.

 - 심플한 디자인에 심플하게 세워놓을 수 있는 키보드로 공간 활용에 좋습니다. 

 

K855 키보드의 단점

 - 우리가 생각하는 적축보다 훨씬 타이핑 소리가 큰 편 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 사용하게 되면 옆자리 동료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한/영 키가 스페이스 오른쪽에 있는데 일반적인 키보드에 비해 조금 멀다고 생각됩니다. 

 

2. 게이밍 장패드 (마이크로닉스 MANIC 게이밍필드 P1 장패드) : https://link.coupang.com/a/r7R2A

 

 

이 제품은 사용한지 2년정도 지났습니다. 가격은 약 7,500원 입니다. 현재까지 이 장패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방수와 푹신함을 아직도 가지고 있으며, 조금은 더럽게(?) 장패드 위에서 음식들도 흘리기도 하고 그랬지만 아직까지 상태가 괜찮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예전에 비해 마우스 사용에 부드러움이 떨어져서 조금 손목에 무리가 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모두 재택근무 및 컴퓨터 작업하실 때 손목 건강히 그리고 소중히 여기시고, 가성비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으니 꼭 구입해서 편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시그니처 K855 키보드 실사용 후기 : https://youtu.be/ZR6yJ1Bemy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