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게임 (Game)

게임 :: 큐플레이(QPLAY)


게임 큐플레이(QPLAY)


예전 한참때 큐플레이 하면 전부 지식쌓을 수 있는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되었고, 굉장히 다른 게임과 다른 신선한 장르였다.

사람의 지식을 쌓음과 동시에 게임을 즐겁게 하면서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까지

정말로 신기할정도였고, 재미있었다.

지식게임이다보니 항상 같은 문제가 반복되는 것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러해서 naver 나 daum 같은 웹사이트에 큐플레이 족보라고 치면 나올 정도로 많은 정답들이 나왔었다. 아무래도 그만큼 인기가 있었기에 족보라는 것이 생기지 않았나 싶다.

이런 게임을 만드는 경우 게임 만드는 사람도 굉장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할텐데.. 게임 개발자는 역시.. 대단하다.



이것은 한번인지 두번인지 기회가 있던 것으로 알고, 물이 점점 차오르다가 익사하면 죽는 게임이었던 것 같다.

되게 어려웠던 문제도 많이 나왔고, 나의 경우 시간때문에 그런지 족보를 볼 수 없었던 것 같다.

이것은 어는듯한 그런 거였고, 주관식이였다. 정말로 독특했던 게임이였다.



내가 가장 많이 했던 OX퀴즈였다. 가장 오래 살아남으면 게임머니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이 많았다.

OX족보는 정말로 많았고, 저 선글라스조차도 엄청 비쌌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리고 다들 이리저리 와따리가따리 하면서 완벽히 문제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혼돈을 주는 경우가 많았다.


지금에서 보면 정말로 추억이 되는 게임이었고 qplay는 다른 게임과 독특한 방식에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고, 그 게임안에 각각의 여러가지 게임들이 많기때문에 즐겁게 하지 않았나 싶다. 


'* 취미 (Hobby) > 게임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권 태그2(아스카-준 콤보)  (0) 2014.11.29
게임 :: 칠용전설  (4) 2014.04.17
게임 :: 우뿌  (6) 2014.04.08
게임 :: 삼국지 11pk  (2) 2014.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