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게임 (Game)

게임 :: 우뿌

추억의 게임 우뿌

 

 

 

위 캐릭터별로 이름을 적자면 한, 풍장군, 엘버스, 푸치, 삐약이, 붕대, 도다지, 토토, 케키라고 한다.

한은 일반적인 미사일이였고 움직이는 방향으로 공격 미사일도 변경이 되었다. 

풍장군은 미사일이 작으면서 쎄고 좌우로 한번 정도 미사일을 꺾을 수 있다.

푸치는 약한 3발정도가 좌위 위 우위 이렇게 나갔다 등.. 여러 가지 특징이 있는 캐릭터들이다.

 

옛날 추억이 담긴 우뿌라는 게임이였다. 포트리스랑 크레이지아케이드처럼 상대편을 죽이는 모드도 있었고, 맵도 다양성이 많았다.

그리고 2003년도에 초기서비스를 선보였다고 하고, 초등학생이 좋아할 만한 게임이었으며, 순간적인 인기는 많았지만 밸런스 문제나 금방 재미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위와 같이 아이템도 있었으며, 여러가지로 획기적이고 신기했던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우뿌라는 게임이름 자체도 특이하였고, 나는 캐릭터 중에서 도다지라는 캐릭터를 주로 하였던 것 같다. 잘하는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도다지를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구석이나 벽근처에서 스페이스를 꽉 누르게 되면 쭉 뻗어서 벽까지 넘어 드릴이 휘기도 하였고 돌아올 때 대미지도 상당했던 것 같다. 하지만 조금 답답한 점이 있는 녀석이긴 하다. 

근접적에서는 상당한 위력을 발휘한 것 같았지만.. 풍장군에게 졌던 기억도 많았던 듯 하다.

친구의 권유로 흥미로 해보았고, 이래저래 재밌게 했던 것 같다. 

 

 

'* 취미 (Hobby) > 게임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 칠용전설  (4) 2014.04.17
게임 :: 큐플레이(QPLAY)  (0) 2014.04.16
게임 :: 삼국지 11pk  (2) 2014.04.07
롤서버에 관한 견해  (2) 2013.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