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MUSIC

spyair(스파이에어) 음악세계로!~

SPYAIR (スパイエアー)
 
이번 음악의 주제는 spyair 가수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프로필을 한번 보면..

 

 

 

 

인물 정보

스파이에어 (スパイエアー | Spyair) 가수
멤버
이케(Ike, 보컬), 켄타(Kenta, 드럼), 모미켄(Momiken, 베이스), 유지(Uz, 기타)
소속사
켄온
데뷔
2010년 싱글 앨범 [Liar]
경력
멤버 '엔젤' 탈퇴
사이트
공식사이트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출처 : www.naver.com
 

 

스파이에어에서 이케는 작사를 주로 하고 유지는 작곡을 하는 경우가 많이 보였다.

이케의 작사는 정말 많이 와 닿고 마음속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전해주는 듯한 느낌이고 유지의 작곡은 듣기 쉬운 단조롭고 일렉사운드의 비트로 사람들의 마음을 매료시키는 곡이 많았다.

spyair(스파이에어) 노래 음원을 살펴보겠습니다.


 

 

spyair(스파이에어) - Some like it hot  (サムライハート)

 
이 노래는 되게 신나는 곡인데 은혼ost 로 있는 노래이다. 
이때부터 spyair가 인지도를 급격히 얻으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한 노래라고 할 수 있다.
spyair 곡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곡이며, 한국에서 특히 은혼을 통해 알려진 경우가 많고 활기차고 밝은 곡이다.
젊은 패기와 J-Rock 이라고 느껴질 정도이고 hardrock 처럼 deep 하진 않다.
그리고 노래 시작 전에 사무라이하트 라고 외치는 부분은 콘서트장에서 정말 즐거울 것 같고, 
가사도 일본정서의 혼자라는 느낌의 가사를 보여주고 이 부분에 대해 대답과 함께 하는 세상을 바라는 느낌이다.
 
 

spyair(스파이에어) - My Friend

친구의 의미가 확 느껴졌고 spyair가 전달하고자 하는 가사가 느껴졌다.

노래 음도 간단하면서 쿵쿵짝의 느낌을 보여준다. 비슷한 음으로 Queen - we will rock you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것보다 조금 더 강렬하고 밝은 비트이다. 퀸 노래는 드럼의 베이스음으로 박자 표현을 했지만 

이 곡은 베이스와 일렉사운드로 표현하였다.

 

노래를 다시 듣고 번역 가사를 보고 느낀 것은 정말로 표현을 잘하였고 내일은 각자의 길을 가지만 친구는 힘들어도 떨어지지 않고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알려주는 노래였던 곡 같다.

 

 

 

 

spyair(스파이에어) - 현상파괴(現状ディストラクション)

 

이 노래는 약간 다른 노래에 비해 강렬한 hardRock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제목 그대로 현상 파괴이기 때문에 강력한 음으로 나가는 것이 맞다고 본다.

몸을 묵직하게 흔들으면서 즐겨야 할 것 같은 느낌의 곡이다. 

 

 

 

spyair(스파이에어) - 0 game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ost로 더욱 유명해진 곡이 되었다.

화제의 곡이며 싸비 부분에 강렬한 비트와 락의 열기로 꽉 채우는 듯한 느낌의 곡이다.

뛰어놀기에 가장 적합한 곡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