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뉴스 (News)/경제 (Economics)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금액을 지급받기 위한 해외 은행계좌 설정 (페이오니아 해외은행 계좌 연동)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구글 애드센스, 해외광고 수입 등 다양한 루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은행계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글로벌한 시대에서 해외 계좌가 필요하다는걸 느껴 Paypal, Payoneer 등 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하려고 했던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서는 미국 은행계좌가 필요하였고 그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마존 구입 쿠폰, 수표 (어려운 편) 이 있지만 손해보는 장사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먼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서 어떤 방식으로 광고 비용을 지급하는지 봅시다.

 

- Payme by direct deposit (은행 계좌이체) : Payoneer로 미국은행 계좌를 만들어 지급 받으면 되기 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으로 오늘 자세히 소개드릴 내용으로 추천드립니다. 페이오니아에서 이를 전부 확인할 수 있는데요.

Account Holder Name (계좌보유자의 이름), Account Number (은행계좌), Account Type (Checking 선택 밖에 없음), Confirm Account Number (은행계좌 확인), Bank Name (은행 이름), Routing Number (페이오니아에 나오는 라우팅 넘버, ABA) 로 전체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 Pay me by Amazon.com gift card (아마존 기프트 카드로 지급) : 현재 한국에서는 쿠팡, 이마트 등 워낙 택배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고, 아마존 해외직구를 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은 고민하셔야 합니다. 

 

- Pay me by check (수표 지급) : 미국의 수표 지급으로 수수료는 15달러 입니다. 그리고 최소 $100 이상일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 미국에서 수익을 받는 경우, 미 국세청에 W-8BEN 서류를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이 방법은 비추천입니다. 

 


페이오니아 해외계좌 만들기 (Payoneer 해외은행)

 

먼저 페이오니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제가 추천코드가 있는데 이 URL을 통하여 가입을 하시게 되면 이 정보를 제공한 블로거와 가입하신 사용자분 둘다 25달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도네이션 기분으로 한번 해주시고 부탁드립니다!

*미화 1,000달러 (혹은 그에 상응하는 다른 통화)를 수령받으시면, 25달러가 페이오니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페이오니아 가입 (Payoneer 해외 계좌 가입 사이트)

 

Payoneer | Get Paid by Marketplaces & Direct Clients Worldwide

Need a simpler way to get paid from companies abroad? Get $25 when you sign up for Payoneer using my referral link!

www.payoneer.com

 

이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절차가 나옵니다.

 

- First name (이름), Last name (성), Email address (이메일 주소), Re-enter email address (이메일 주소 확인), Date of birth (생년월일) 을 입력하여 다음 스텝으로 넘어갑니다.

 

 

- Country (나라명), Address line 1,2 (영문 집 주소), City/Town (도시명), Postal/ZIP code (우편주소) 입니다. 국문/영문 도로명 주소예시로 한번 들겠습니다. 예를 들면,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길 25-32, 250동 3001호

라고 합시다. 이를 영문 주소로는 반대로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250-3001, 25-32, Seouldaehak-ro 278beon-gil, Siheung-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가장 쉬운 방법은 네이버 -> 영문주소 검색 을 입력하면 빠르게 영문주소로 변환해줍니다. 그리고 동수가 없는 오피스텔 및 회사라면 빌딩 층수로 표현하여 F 3001, 지하라면 B 1001 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 세번째 스텝 (Security Details) 입니다.

 

- Username (가입 이메일 주소), Password (비밀번호), Security question (비번찾기를 위한 보안질문), Secuirty answer (보안 질문 대답), ID Type (신분 ID 카드 및 여권 확인), ID Number (신분증 및 여권넘버) 입니다. 여기에서 보안질문과 대답은 여러분들이 선택하셔서 입력하시면 되고, ID Type 은 한국 신분증으로 가능한지 몰라 여권으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스텝으로 넘어가볼까요?

 

 

Bank name (은행이름), Account name (국문 이름), Account name (영문 이름), ID Number (신분증 및 여권번호), Account number (은행계좌번호) 입니다. 해외 계좌를 개설할 때 한국 신한은행, 국민은행 등과 연동하여 가입을 해야하기때문에 이 각 은행의 영문이름과 은행계좌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국 City 뱅크 등이 아니라면 그 은행을 선택하지 못하기때문에 Others 를 누르시고 영문으로 은행이름을 입력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