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맛집 (Good place)

[망우동 맛집/용마동 맛집] 용마해장국 (맑은 선지해장국 - 백종원 추천 맛집)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맛집망우동, 용마동 근처에 있는 용마해장국 입니다. 술은 마신 뒤에 먹기 아주 좋은 맛집이며, 백종원 님의 3대 천왕(TV프로)에 출연해서 소개했다고 합니다.

 

맛집의 외관은 역시나 허름한 모습이지만, 이런 집들이 가장 고수의 향이 나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곳은 망우역에서 약간 먼 편이지만 우림시장과는 가깝습니다. 차를 타고 가신다면 주변에 유료주차장은 2,000원입니다.  

 

 

처음 도착해서 빠르게 선지 해장국 주문을 하면 물과 반찬, 밥을 주시고 세팅하고 기다리게 됩니다. 그리고 뚝배기가 뜨거울 수 있으니 직접 하나씩 날라주시는데 조심하도록 사장님께서 미리 말씀해주시더군요! 그리고 반찬의 깍두기는 역시 해장국 집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꼭 드셔 봐야 합니다.

 

 

이제 뚝배기가 팔팔 끓으면서 맑은 해장국이 나오는데요. 정말 맛도 독특하고 맵지 않으며, 다진 마늘의 맛도 같이 느껴졌습니다. 갈비탕처럼 뜯어먹다 보면 중간중간에 가장 큰 선지가 나오며 술 해장에 매우 좋았습니다. 

 

해장국 중에 정말 특이한 맑은 선지해장국인데요. 먹어보면 갈비탕 맛이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갈비탕이지만 선지가 들어있는데 선지를 못 먹는다면 빼 달라고 말하면 됩니다. 선지에 대해 잘 모르지만 제가 아는 바로는 선지가 푹 끓였을 때 숟가락으로 뚝뚝 끊어지는 느낌보다는 겉에만 익으면서 안에는 물렁한 선지의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종원 님이 왔다간 이후맛이 크게 변하지 않았고 꾸준히 맛있게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가격은 7,000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