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맛집 (Good place)

[동대문구 중국집/맛집] 홍릉각 중국 음식 (짜장면, 짬뽕 맛집)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중국 음식인데 짜장면과 짬뽕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기본적으로 웨이팅이 10~20분 정도 있는 것 같고 점심시간에 특히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저녁시간엔 장사를 안 하기 때문이죠 

영업시간은 11:30~16:30까지 입니다. 


6,600원 육미 짜장
8,800원 육미 간짜장
6,600원 굴우동
7,700원 굴짬뽕
9,900원 쟁반짜장

 

벌써 홍릉각을 5번 정도 방문했고 테이블이 항상 만석이라 식사하긴 조금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짜장면만 먹어봤는데 가장 바쁜 점심시간에는 짬뽕은 주문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는 단무지와 양파가 나오고 물도 통째로 줍니다. (단무지 안 주면 혼난다는 중국집 업계의 소문과 썰..)

짜장면고기를 다진 소스로 중국 베이징에서 먹었던 춘장 맛이 나는 듯합니다. 그때 중국에서 현지인에게 유명한 짜장면 집이었는데 거기에는 춘장 같은 소스만 조금 나와서 비벼먹는 느낌과 비슷한 맛이 납니다. 살짝 짠맛이면서 간장, 춘장 냄새가 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면과 짜장 소스를 같이 먹으면 딱 어우러져서 이 짜장면 맛을 느끼기에 아주 적합하고, 육미의 맛과 면의 조화가 좋습니다. 다음에 기회 되면 짬뽕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다음에 짬뽕을 먹어보고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2020/08/04 - [* Twodragon/맛집 (Good place)] - [동대문구/제기동/고려대 맛집] 제기돈 (함박스테이크, 치즈돈까스 맛집)

2020/07/19 - [* Twodragon/맛집 (Good place)] - [서울 안암/고려대 맛집] 충주집 (고대 닭곱창, 오돌뼈, 닭똥집 맛집)

2020/08/29 - [* Twodragon/맛집 (Good place)] - [동대문구 맛집/청량리 맛집] 현덕육회 제기동 (고기/육회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