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맛집 (Good place)

[동대문구/제기동/고려대 맛집] 제기돈 (함박스테이크, 치즈돈까스 맛집)

안녕하세요. Twodragon입니다.

오늘은 제가 제일 자주 가는 맛집 리스트 중 하나! 제기동/고려대 맛집 제기돈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벌써 회사를 다니고 1년반째인데 2019년 1월 초부터 ~ 지금까지 못해도 50번 이상은 포장해서 먹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서 먹기에도 좋은 공간이지만 자취방이 바로 앞이어서 매번 포장해서 집에서 먹곤 합니다.

 

일단 주문하기 전에 브레이크 타임 15:30-17:00 이 있으니 꼭 참고해주시고요. 형제 두 분에서 운영하시는 맛집이라 매번 친절하게 포장 또는 준비를 해주십니다. 두 분에서 설거지, 돈가스 만들기 등 모든 것을 요리하기 때문에 바쁘실 때가 많습니다. 음식 중에 깍두기와 야채들이 있는데 깍두기는 아마도 부모님께서 지원해주시는 게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제기돈 사장님의 부모님도 같이 드시는 것을 한~두 번 정도 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저도 자주 먹으러 다녔고, 신뢰가 높은 음식점입니다! 그리고 저는 15분 전에 전화로 포장해달라고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일회용품을 줄어보고자 일회용 젓가락, 숟가락 안 주셔도 된다고 말합니다. (환경을 위해서?, 그랬으면 매장에서 먹어야 하는데.. 혼자 먹기엔..)

 

일반적으로 제기돈에서 치즈+돈까스(치즈돈 8,900원)가 가장 유명합니다. 저는 함박 스테이크도 먹어봤고, 치즈돈도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돈까스를 좋아해서 치즈돈을 자주 시켜먹습니다. 아마 1주일에 한 번은 먹는 듯합니다..? 항상 치즈돈 먹으면서 노트북으로 유튜브 및 영상을 볼 때가 가장 행복함을 느낍니다. 몇 달 후에는 연구소 계약 기간이 끝나 언젠가는 회사를 이직할 텐데 이 맛집은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매번 맛있어서 자주 포장하고 인사만 했을 뿐인데 매번 고로케 또는 500ml 콜라를 넣어주시곤 합니다. 항상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주변에 친구들에게도 소개를 많이 했지만 회사 사람들과 같이 가기엔 거리가 멀어서 안 가곤 하네요.

식사 후에 가볍게 제기돈 옆에 술집 랄 이라는 힙한 곳도 있던데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 인스타 을지로 감성이 있는 듯 합니다. 전통주와 육전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랄 술집도 제기돈과 연관이 있는 것 같았는데 자세한 내용은 모르니.. 한번 기회되면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8월쯤 찾아본 결과 현재는 없어진 음식점으로 확인됩니다ㅠ 감사합니다.

 

 

2020/07/19 - [* Twodragon/맛집 (Good place)] - [서울 안암/고려대 맛집] 충주집 (고대 닭곱창, 오돌뼈, 닭똥집 맛집)

2020/08/09 - [* Twodragon/맛집 (Good place)] - [동대문구 중국집/맛집] 홍릉각 중국 음식 (짜장면, 짬뽕 맛집)

2020/08/29 - [* Twodragon/맛집 (Good place)] - [동대문구 맛집/청량리 맛집] 현덕육회 제기동 (고기/육회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