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Hobby)/영화 (Movie)

나비효과3 줄거리

나비효과3를 안보신 분들은 영화를 본 후에 보셔도 무방합니다.
정말로 복잡하기 때문에 줄거리를 꼭 한번 읽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단 나비효과3만 보았기때문에 여러사람 지식들을 통해 여기에 줄거리를 올립니다.

 

 

 범인이라고 하는 분도 계신데, 감독이 결말에서 제나가 범인이라고 밝히는 것을 봐서 샘이 범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그다지 설득력이 없어 보이네요. 감독의 제시대로 제나가 시리얼 킬러라고 생각 해보겠습니다. 일단 떠도는 얘긴인 레베카를 죽였다는 얘기는 있을수 없습니다.주인공이 죽였다면 주인공이 모르고 있을리 없기때문이고 제나가 고백할때 주인공은 자신이 죽였다는 말을 안하고 주인공은 담배도 마약도하지않고 바르게 살고 바른 정신과 이성의 소유자입니다.그리고  제나는 점프시 그때 복면블라인더를손쉽게 구해서 나타났습니다.즉 제나범인입니다.

또 하나인 골드버그가 점프자라는 것 불가능합니다.그렇다면 일부러 실종되게 스스로 자취를 감출리가 없고 제나에게 안 잡히기 위해 브루덩가를 보낼 필요도 없습니다.에게 말한것처럼 점프를 이용해 증거를 잡고 잡으면 되기때문이죠 그리고 에게 말하면 끝이니까요 제나를 못 잡은 이유는 제나에게 항상 말하고 점프했기때문입니다.

 

마지막 결말에 나오는 딸제나는 태아이전으로 점프가 불가능해 범인이 될수없습니다.

 

이제 이 복잡한 영화의 점프의 룰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점프의 법칙

 

1.점프는 눈을 감고 집중하여 과거의 해시 장소로 이동이 가능하며 어떠한 장소에 자신이 아는사람이 있거나 사람이 있는 해시로도 가능하다.

 

2.점프로 과거로 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미래를 바꾸면 그와 다른 나쁜 영향을 받는다.

 

3.점프는 도움을 받아 지속시간이 늘어난다.감각의 극대화가 그키이다.샘은 얼음찜질 제나는 대마초를 이용 대마초가 가장 독하므로 오래간다.

 

4.점프는 태아이전으로 불가능하며 도움없이 그냥도 가능하고 점프해서 과거로가 자아가 분리되기전 다시 과거로 점프가 가능하다.

 

5.점프를 해도 미래에 영향을 주지않으면 미래는 전혀 안 변한다.

 

6.점프할시에 그 해시의 자신의 옷과 도구를 가지고있다.

 

7.점프귀환시 점프한 그 날로 다시 돌아오지만 시간이 불투명하다.때문에 얼음찜질을 이용할시 옆에서 구해줄 감독이 필요하다. 익사의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8.점프자가 2명이라면 점프해서 미래를 바꾼 순서대로 현재가 변하며 점프하는 자아 또한 현재와 미래가 변한다.

 

9.점프로 현재를 바꿀시 점프해서 점프자아가 한일을 그해시부터 점프자아가 귀환할때까지 모르는 상태로 진행되며 그 사이에 또 미래를 바꾸는 점프를 하면 자아가 붕괴되고 점프자아가 귀환했을시 또 다른 과거의 자아가 한일을 모른다.

 

10.점프자아가 자살을 할시 그 기억의 자아는 소멸되고 설령 또다른 점프자가 후에 점프해 구해도 소멸된 기억은 되살아나지않는다.

 

11.점프하는 사람이 2명이고 같이있을시 서로의 점프를 따라갈수있고 전 시간에 점프한 자아가 먼저 귀환한다.

 

여기룰 9번에 자아가 붕괴된다는 말은 확실하지않지만 어쨋든 주인공의 경제조건이 계속나빠지는걸로 보아 분리되어 남겨진 자아가 점프가 가능은 하나 처음자아가 돌아오기전까진 그자아가 점프하여 행동한시간범위 즉기억상실부분에는 점프가 불가능하거나 해도 절대 결과가 안 변하는것이 확정적임 그리고 최초점프자아가 무조건 자아를 독점하게되는것은 확실하다 죽지만 않으면

 

 

분  석

 

1.초반에 영화직전에 나오지않은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제나와 샘은 어렸을때 부모님 들과  함께 살다가 집에 가스가 새서 불이 나나 샘이 부모님을 먼저 대피시키고 제나를 구해낸다.제나는 오빠인 샘을 남자로서 사랑했고

 

후에 점프에 눈을 떠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점프를 하다 상황은 점점 나빠지고 결국 자신의 정신이상과 샘을 남자로 사랑하는것을 들키게된다.이에 샘과 부모님은 점점 멀어져가고 슬픔에 휩싸여 샘이 자신을 구해주었던 어렸을때 불난 해시로 돌아가 자신을 구하려는 샘을 느끼며 슬픔에 휩싸여 울면서 나오지 않아 죽고만다.제나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점프를 한게아니라 샘은 탈출한다.

 

 

즉 자살이다.이것이 샘이 점프에 눈을 뜨기이전이다.후에 샘이 점프에 눈을 뜨게된다. 그리하여 어렸을적 사랑하던 여동생을 구하기위해 어렸을시 불난때로 돌아가 제나방의 문이 안열리는 것을 알고있으므로 여기서 제나가 자살한것이 확실한건 문을 열수있다.그렇다고 문이 고장나있었다면 제나가 안에 있을리도 없기때문이다.바로 밖으로 나가서 사다리를 이용해 창문을 깨고 제나를 구해내고 점프한 자아가 한번의 죽음으로 소멸되어 제나는 자신이 그날 어떻게되었는지 기억못한다.그리고 샘을 남자로서 미치도록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샘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점프를 함으로서 집안에서 제나를 구하려던 부모님이 탈출못하여 죽고만다.이것이 모두를 구하기위해

수없이 점프한 샘의 결말이었다.후에 제나와 둘은 경제적으로 어려워 힘들게 살게되고 자신의 점프능력을

 

알고싶어 물리학교수 골드버그를 알게되고 그에게서 그가 아는 모든 점프의 룰을 알게된다. 그리고 1998년도이하에 레베카 브라운 이라는 여자를 만나사귀게된다.하지만 어느순간부터 레베카가

 

샘을 피한다.샘을 남자로서 미치도록 사랑했던 제나는 레베카에게서 엄청난 질투와 증오를 느끼고 그녀의 주위를 염탐하며 어떤 여자 인지 알아본다. 그러나 레베카는 로니 플래논스 라는 샘의 옛동창과 양다리를 걸치고 있었고 이를 알게된 제나는 도저히 용서할수가 없어 살인의 기회를 엿보며 레베카를 염탐한다.이때가 1998년4월입니다.이때 레베카는 자신이 피하는 샘이라 생각하여 들킬까봐 무섭다고 로니에게 얘기합니다.

 

그리고 1998년5월4일 제나는 기회를 잡아  훔친차로 레베카를 치여 죽이려하나 로니가 옆에서 밀어서 구해줘 실패하고 만다.그리고 로니는 틀림없이 샘이라고 생각 하고 말한다.그리고 1998년5월18일 또 다시 자신의 주위를 맴도는 누군가를 느끼지만 샘은 절대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샘과 사귄 그녀는 샘이 정상적이고 바른 이성의 소유자임을 알기때문입니다.1998년6월6일 레베카가 부모님이 집을 비울때 혼자있는걸 알게되어 미리 로니에게 6일 어느시각에 부모님이 여행간다는 정보를 흘려 오도록하게 하고 자신은 미리 레베카를 그라인더로 살해한다.그리고 로니가 온 것을 확인후 경찰에 신고하여

 

뒤집어씌운다.이때 엘리자베스는 취기때문에 화장실이나 자신의 방에 쓰러져있었을거라 추정.샘을 만나지않았기때문에 집에 바로들어갔을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점프에 눈을 뜨고 용돈과 생활비로 가끔한 마약으로 점프의 지속시간을 대폭늘리는 것을

알게되고 제나또한 샘으로부터 점프의 모든 법칙을 알게된다.

 

 

2.후에 샘은 제나가 자신에게 집착과 간섭이 심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워도 분가를 하자고 해서 끝내분가를 하고만다.그냥 오빠에 대한 애정이 강해서지 자신을 남자로 사랑한다는 생각은 꿈에도 못합니다.

 

이에 제나는 어릴때 기억으로 정신병인 척을 하며 샘이 좀더 자신을 챙겨주고 보러오도록합니다. 샘은 자신의 친구인 형사 글렌에게 돈을 받으며 통칭심령사라 불리며 자신이 범행시각과 장소를 알아서 그곳으로 점프해 범인을 관찰만 해서 증거를 잡고 돌아와 정보를 팔고 돈을 버는 일입니다.

 

영화시작시 그 장면이 나오지만 실제이때는 2006년도입니다.이때 글렌이 진짜심령사라면 자신의 와이프가 자신을 처음만났을때 한말을 해보라고 하지만 샘은 몰라서 못합니다.그래서 샘은 점프하여 뭐라고 했는지 알아둡니다. 그리고 제나의 집으로 찾아갑니다.여기서 제나는 정신병원에 잘 나가지않는 것을 알수있고(연기이기때문에) 제나가 농담으로  이혼도장찍기전에 경고해줬어야지 라고 농담하자 그러면 아파트를 나가야할걸이라며 꼭밖=야외에 살것처럼 예기합니다.그만큼 제나의 간섭이 심하단 예기죠.그리고 제나가 옆집으로 오라하자 밤늦도록 니가 날 염탐하겠지 라고 하는걸로 보아 동생의 집착이 강한 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점프로 자살해 기억을 잃은 제나가 화재사건에 대해 물어보자 주인공은 제나가 원래 죽었다는 사실을 안다면 충격받을까봐 화내며 얘기안합니다.그리고 다음장면에는 2년이 흐른 뒤 저녁입니다. 2008년이 된겁니다.이때 10년전에 죽은 자신의 첫사랑 레베카의 동생 엘리자베스 브라운이 찾아옵니다. 이때 엘리자베스가 집이 좋다하는대 그건 2년동안  돈을 많이 벌었기때문입니다.

 

엘리자베스는 10년전 레베카살해범으로 잡힌 로니가 사형당하게 된다하며 진범은 로니가 아니라한다. 그증거로 레베카의 유품에서 일기를 발견했는데 여기에서  98년5월18일 누군가 나의 주위를 맴돈다.

 

샘은 절대로 아니다.를 읽어주며 샘에게는 비밀로 했지만 로니와 레베카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다고 예기해준다. 로니도 샘도 범인이 아닌 진범을 잡아야하지만 일기장은 증거불충분 이었고 엘리자베스는 샘의 범행을 보는 능력을 샘의 친구인 형사글렌에게 들었다며 그 능력으로 레베카의 살해범을 잡아달라 부탁하지만 샘은 레베카를 보고만 있을 자신이 없어 복잡하다고 못한다고 한다.그리고 레베카의 일기를 받게된다.

 

샘은 골드버그에게 저녁에 찾아가 상담하지만 안된다고 그만두라한다.그리고 그 바에 있던 여자 비키와 샘의 집에서 관계를 가지게 되고 중간에 레베카일기장에 끼어있던 자신과 레베카의 사진을 보고 옛생각이 나

 

관계를 그만둔다.이로보아 샘은 정상적이고 바른 이성의 소유자다.그리고 결국 도와주기로 마음먹고 로니를 찾아가 일기장을 보여주는데 여기내용은 98년5월4일 누군가 나를 차로 치으려하던 것을 로니가 밀어서 구해주었다며 이건 분명히샘의 짓이야 라고 말했다고 써있다.

 

로니는 그때 그 생각대로 샘니가 범인이라며 화를 낸다.샘은 영문을 알수없어 다시 나오고 제나를 찾아가 점프감독을 부탁한다.이에 제나는 당연히 자신을 잡으러 가는 샘을 룰을 깨는 거라며 말리지만 주인공은

 

안도와주면 위험을 무릅쓰고 혼자서라도 한다한다.이때 제나가 샘의 점프를 쫓아가기때문에 분석시점이 둘이 된다.

 

제나의 시점

 

자신이 죽였다는것을 들키지안기위해 살해시각을 늦춰불러준뒤 불을 끄고 대마초를 한뒤 자신은 살해하기전 시간으로 점프하여 복면을 쓰고 블라인더를 챙겨 다시레베카를 살해한 뒤 나가서 샘을보고 샘이 엘리자베스

 

를 만나는것을 보고 샘이 자신을 잡으러 오게만든 원인인 엘리자베스도 죽여야겠다 생각하여 샘이 집으로 들어갈때 엘리자베스가 뒷쪽 왼쪽문을 안 잠그기때문에 술취한 엘리자베스의 차에 뒤에 몰래타서 그라인더로 그녀를 살해한 뒤에 복면과 블라인더를 버리고 멀리도망가 증거인멸에 성공한다.그리고 자아가 분리되어 바

 

뀐 미래로 귀환한다.하지만 돌아와보니 자신이 왜 엘리자베스와 레베카가 죽던날 그장소에 있던지 기억이 나지않은 샘은 살인사건에 빠져살다가 아니타반스라는 여자를 만나 시카고로 떠나있었다.즉 자신의 이익을 위한 점프로 다른 나쁜 일을 겪게 되는 것이다. 그치만 자신이 점프하여 둘을 죽이는 바람에 또다른 자신은 살인한 줄모르고

 

샘을 위해 바르게 살게되어 대마초도 하지않고 있었다.그리하여 바로 자신이 대마초를 사던 전물리학교수이자 현재는 대마초와 특수한 꽃을 파는 골드버그에게 대마초를 주문하여 그 대마초로 점프하여 아니타에 대해알아보고 샘에게 아니타는 좋지못한여자라고 헤어지라고 하나 샘은 이해하지못한다.

 

점프로 돌아온 샘또한 그녀를 싫어하지않았다.

이로 인하여 결국 아니타반스를 샘이 만나기전에 2000년9월9일살해하고만다.그리고 다시귀환하자 또 다른여자와 사랑에 빠져있고 점프로 돌아온 샘또한 그녀를 싫어하지않았다.결국 위와같은 되풀이로 6명을 죽이고만다.

 

이때가 제나와 샘이 점프로 돌아온 뒤 하루뒤다 즉 제나의 점프자아의 시점은 샘보다 하루미래가 된다.

그러자 이번엔 만날여자가 없어지자 샘이 3번째 희생자인 아니타의 살해시각으로 점프해 늘하던것처럼범인을 보고 증거를 잡아와 잡겠다고한다..6명이나 수없이 점프하며 죽인 제나는 더이상 일이커지는 것이싫어서 이번엔 안도와주겠다고 한다.그러자 샘은 화를 내며 골드버그가 주랬다면서 대마초를 던지고가버린다. 이로서 골드버그가 가져와야할것을 샘이 골드버그의 조언을 받고 자신을 잡으러 간다는 것을 알게된다.

 

샘은 혼자서라도 점프할것을 알기에 샘한테 잡힐수도 없고 샘이 얼음물에 익사할수도 있기때문에 과거로점프해 이번엔 아니타를 죽이지않고 다시 귀환한다.

 

샘의  시점

 

돌아와보니 자신은 1998년6월6일 레베카와 엘리자베스가 죽던날 그곳에 있었지만 기억이 나지않고 그것이 점프의 영향이란 걸알지만 자신은 기억이없어 자신이 미래에서 점프하게된것을 알고 현재상태에서 점프하면 자아가 붕괴되는 것을 알기에 점프하지않고 혹시 자신이 죽였을지도 모른다는 의혹과 함께

 

살인사건 정보수집에 빠져살어 일도 하지않고 방탕하게살아 집도나빠져있고 차도 없어진상태가 되어있었다. 이에 반해 제나는 점프로 살해해 자신이 살인한줄모르고 산 제나는 오빠를 위해 능력있는 동생이 되어있었습니다.샘은 바로 단서를 찾기위해 경찰서로 가글렌에게 레베카사건파일을 보여달라한다.글렌은 또왔냐며 이번이 마지막이라한다.

 

놀랍게도 피해자는8명으로 연쇄살인이 일어나있었습니다.그리고3번째부터는 모르는 여성이었죠(제나가 점프하여 만나기전에죽여 샘의 미래가 바뀌었기때문에) 샘은 로니가잡히지안아 살인이계속되었다생각해 제나에게전화를 하여 로니의 정보를 물어봅니다.이때 제나는 점프자아가 하루뒤로 가있기때문에 살해한줄모르는 또다른 제나이다.그증거로 샘이 5년전에 로니를 만나 장애인신세로만들었다는 것을알고 있고 로니를 건드리지말라한다.이사실은( 점프한자아가 알수없는사실이다)그리고 그사실을 모르는 샘에게 또 점프했어? 우리예기했잖아 오빠가 걱정되 라고 한다.이건 점프하지 않는 자아끼리한예기다. (샘이 돌아왔구나하고 알아채기는 커녕 도대체 뭐가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다는 반응의 제나를 볼수있다)샘은 로니에게 찾아가나 로니는 레베카가 죽던 날 정보를 듣고 레베카의 집에 갔으나 샘과 같이있는 엘리자베스를 보고 피했다는것이다(이로인해 샘이 용의자가되지만 또다른 자아의 제나가 거짓증언으로 풀어준것이다)

 

거기다 또 다른 자신이 5년전2003년에 찾아와 자신을 추궁하다 같이술마시러갔다 샘이 잡은 택시를 타고가다 사고가나 장애인이 되었던겄이다.이에 샘은 미안하다며 자리를 피한다.

 

결국 다음날(이제 점프자아제나와 같은 시점이 된다)골드버그를 찾아가 설명을 하고 다시 살해시간으로 간다하자 골드버그는 룰을 따르라며 3번째피해자는 모르니까 심령사일때처럼 그냥보고 증거를 잡고 범인을 잡으라한다.그리고 원래 자신이 가져가야할 대마초를 샘이 온김에 대신 제나에게 배달시킨다.이에 샘은 다시제나를 찾아간다.제나는 절대안된다며 얼마나 더상황이 나빠져야 그만둘거냐며 추궁하며 이번엔 안도와 준다하여 결국 샘은 화를 내며 대마초를 집어던지고 혼자서 하기로 맘 먹는다.

 

여기서 살해한 제나가 확실한건 돌아올때마다 사람이죽는다고 하는데 그건 점프한 제나만이 알수있는사실이다.  허나 주인공은  눈치채지못한 듯하다. 그리하여 그날저녁 혼자서 얼음찜질로 아니타반스가 죽었던 2000년9월9일로 점프한다.

 

제나의   시점

 

3.제나는 점프하여 아니타를 죽이지않고 귀환한다.귀환해보니 샘은 더욱이 경제적으로 어려워져있고 골드버그는 실종이 되어있었다. 거기다 원래2003년도에 사고를 당해 장애인이 되었던 로니가 멀쩡함을 알게된다.

 

샘에게 상처를 주었던 로니를 그냥둘수가 없어서 결국 이번에는 과거로 점프하여 살해하고 귀환한다.(이때 주인공이 로니를 찾아간뒤 하루뒤에 죽이는 이유는 점프하는 샘의 점프를 막기 위한 장치입니다,) 그리고 샘이 찾아오며 아니타반스에 대해묻고 바로 점프로 돌아온 샘임을 알아채고 나없이 점프했냐며 걱정하며 책망하나 주인공은 도무지뭐가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다며 괴로워하고 제나는 샘의 점프를 막기위해거짓말을 하게된다.

 

여기서 주인공과 제나는 기억상실이 점프의 의한것임을 알고있음을 알수있다. 때문에 중간에 미래에 영향을 주는 점프를 하지않은 것이다,너무위험하기때문에, 그러자 주인공은 부정하고 이때 화제사건에 대해물어보고 결국 주인공은 제나가 죽었던것을 자신이 점프로 구한것을 고백한다.이에 제나는 슬퍼하게 되고 거기다 자신의 점프로 괴로워하는 샘을 보고 여기서 샘이 하지만 모든 것을 고칠수는 없어라고 하는 부분에서 제나가 고개를 끄덕이는 것을 볼수있다.(본인또한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자신의 점프로 괴로워하는 샘을 보며 다시는 점프하지말라고 약속해달라며 눈물로 호소한다.

 

결국 샘은 약속하고 이에 제나는 안심하게된다.(이로서 샘이 자신을 점프로 구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그리고 수일이 흐르자 이번에는샘이 자신몰래 비키라는 여자와 은밀한 관계가 된것을 알아채고 다시 슬픔과 증오와 질투에 휩싸여 샘의 영수증을 보고 (샘이 비밀로 하여 비키의 정보를 알아낼수없었기에)그시각 조금뒤로 점프하여 바에서 문닫으려는 비키를 살해후 폐허가 된 이스턴 공장에 차로 끌고가 불태운다(능력있어진 제나는 차가 있었을 것입니다)그리고 다시귀환합니다.

 

샘의   시점

 

2000년 9월 9일 아니타의 살해시각에 맞춰 옷장에 숨어서 지켜보나 살인범은 나타나지않고 오히려 들키게 되어 변태 취급을 받으며 미래가 변하며 귀환한다. 귀환해보니 자신은 레케카와 엘리자베스가 죽던날 그곳에 있었지만 기억이 없고 거기다2000년에 옷장변태혐의를 받게되고 또한 자신이 왜 그곳에 들어가있던지 기억이 없기때문에 더욱더 살인사건에 빠지고 더 방탕하게 생활하게 되어 이제는 소파를 임대해 사는 자신을 보게된다.거기다 아니타는 죽지않고 (옷장변태가 되어 샘과 멀어지기에)대신 로니가 3번째 희생자가 되어있습니다.

 

주인공은 뭐가뭔지 더욱더 알수가없어 골드버그를 찾아가나 그는 실종이 되어있다.로니와 아니타가 뭔가 연관이 있을까해서 아니타를 찾아가 로니를 아냐고 물어보나 변태취급만 받고 스프레이선사를 받고 결국 제나의 집으로 향한다. 여기서 제나의 추궁에 결국 화재사건을 자신이 제나의 죽음을 점프로 구한것을 예기하고 제나는 눈물을 흘리며 더이상점프하지말라고 약속해달라고 한다.이에 결국 주인공은 약속하고 더이상 점프하지않고 살아가기로 마음먹는다.그리고 다음날 저녁 비키가 일하는 바에서 밤 늦도록 술을 마시고 그녀에게 작업맨트를 날린다. 그리고 집에 돌아가는 주인공 후 비키는 살해당하고 주인공이 그시간 비슷한시각에 그바에있는것을 영수증

 

이 증거가 되어 잡혀와 심문을 받게된다.이에 수일이 지나 점프자아 제나가 주인공을 자신의 능력으로 빼내준다. 여기서제나가 밤엔 어땟어? 라고 말하는 걸로 보아 최소하루이상 갇혀있었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이번에도 살인이 일어나자 결국 범인을 잡아야겠다고 마음먹고 제나와 약속했기에 제나에겐 비밀로 하고 혼자서 경찰이 시체를 발견하기전인 2004년9월19일 누군가있었을 시간으로 점프합니다.

골드버그의  시점

 

골드버그는 샘에게서 자신의 기억상실을 듣게된다.1998년6월6일 레베카와 엘리자베스가 살해되던날밤 그곳에 있었지만 기억이 없었고 2000년에 어느여자의 옷장에 숨어있었지만 그것또한 기억이 없다는 것을 듣게 된다.그리하여 샘이 미래에서 점프하여 그곳에있었음을 골드버그는 당연히 알았고 시간이 지나며 점점 많은 사람들이 연쇄살인이 되는것을 알게된다.일단 샘의 자아가 돌아오기전까진

샘이왜 그곳에 있었는지알수없었고 오랜시간이 지나도 자아는 돌아오지않았다.샘이 범인일 가능성도있었고 여러방면으로 생각해본 그는 제나의 가능성 또한 생각하게 된다.

 

점프의 유전가능성을 알고있었고 대마초로 점프의 도움을 받을수있는것 또한 알수있었다. 거기다 제나는 자신에게서 대마초를 구입한적이있다.거기다 샘에 대한 애정이 강한것또한알고있었다.(오랜시간 샘을 알고지냈기에) 샘이 계속점프를 하다 미쳐서 살인했을 가능성도 있고 제나의 소행일수도있었고 확실히 알수없었지만 제나와 샘은 비슷한시기에 점프를 했을거라는 결론이 나오고 그러면 둘의 자아가 돌아왔을시 자신의 입장이 꽤 위험해짐을 알기에 경찰에게 샘이 범행과 관련있다는 증언을 하겠다고 경찰에게 연락하고 스스로 자취를 감추며 몰래 샘과 제나의 동향을 지켜보기로한다 이로서 샘과 제나둘을 견제할수있게된다.이때가 샘이 점프로돌아오기전 2주전이다.

 

샘의   시점

4.경찰이오기전 누군가있을 해시는 범인의 가능 성이 상당히크기때문에 이스턴공장에으로 행한다 아무도 없고 폐허가 된 공장 중간에는 살인을 한지 얼마되지않았는지..피자국이 선명히 남아있다.

 

좀더않으로 들어가자 조각난 살점을 보게되고 그앞에 제나가 고문할시 공포감을 심어주기위해 남겨놓은 피로 된글씨또한 보게 되고 중간에 보면 누군가 샘을 엿보고 있는 시점이 나오는데,,, 바로제나이다.그리고 누군가가 쫒아들어온다.하지만 점프시간이 너무오래되었고 주변이 너무깜깜해서  그모습을 확인하지 못하고 자아가분리되어 귀환한다.(쫓아온것은 복면쓴 제나이다)

 

 제나의  시점

이로 인해 제나의 현재가 변화하게 된다.원래는 자신이 미래에서 살인을 했을지도 모르고 그진실을밝히기위해서 방탕하게 살인사건에 빠져산 샘이었으나.샘은 심령사일도 하면서 살인사건또한 쫓게된다.그리고 자신이 살해할때 샘이 자신을 점프로 쫓아왔었다는 사실 또한 알게되고 샘을 잘관찰함으로서 언제 자신에게 말안하고 점프했는지 그것은 자신과 약속한뒤 밖에 없다. 샘이 언제 점프해서 돌아오는 지 알게된다.그리고 샘을 경찰소에서 꺼내준다.

 

샘의 시점

이제 샘은 1998년6월레베카와 엘리자베스가 죽을시 그곳에 있었지만 기억이 없고 2000년에 옷장변태가 되었지만 기억이 없고 하지만 2004년도 공장에서 기억을 잃고 정신차려보니 살해현장인 공장에 자신이 있었고 복면을 쓴 누군가가 자신을 보고 도망간다.쫓아가나 잡지 못했다.하지만이로서 자신은 살인범이 아님을 알게되고 미래에 귀환할자신은 살인범을 잡기위해 점프해온것임을 알게되고 심령사일도 하면서 살인사건정보수집도 하면서 살게된다.이로서 주인공의 경제력이 회복되고  살인사건의 자료또한 많이 보유하게 된다. 하지만 샘이귀환했을때..

 

샘은 그때상황을 몰라 거기서 누굴보았는지모른다.그리고 이것을 샘을 관찰함으로서 간파한 제나는 주인공을 속입니다.제나는 주인공에게 일자리를 구하라며 깨우고 현재 아침이고 월요일이라며 일하러간다 하고 청소하기로 했잖아 저녁도 하기로하고 잘생각해보면 같이 사는 상황입니다.

 

월요일 아침에 주인공집에서 출근을 하고 주인공이 청소와 밥을 하고 제나는6시에 돌아온다고합니다. 즉 같이 산다는 예깁니다.여기서 주인공이 우리같이살아? 라고물어봤다면 제나는 아무렇지도않게 왜그래 같이 산지오래됐잖아? 또점프했어 라며 주인공을 속일생각 이었습니다.

 

하지만 정신없던 주인공은 그러한 질문을 하지않고 자신이 그공장에 있던겄때문에 자신이범인인줄알고 경제력이 없던 자신을 제나가 보살펴줬다고생각하게되고 다시한번 그공장에 단서를 발견하기위해 밤에 공장으로 찾아가나 비키사건이후로 경찰이 미행을 붙여놔서 경찰에게 잡혀 용의자로 잡혀서 심문을 당하게됩니다.이에 주인공은 너무혼란스러워 헛소리까지하고.자신의 친구인 글렌밖에 없다. 생각하여 1화전화를 글렌을 불러옵니다. 자신은 심령사가 아니고 시간여행자라 고백하자 글렌은  다시는 연락하지말라며 나가려하자 주인공은 예전에자신이알아두었던..부인이 처음했던 말을 알려주고 글렌은 어떻게알았냐고묻자 주인공은 몇년전에 그것을 물어봤을때요.라고합니다. 그러자글렌은 놀라며 꺼내주고 이에 주인공은 의아함을 느낍니다.자신이 자신을 살인자라 생각하여 심령사일을 않했다면 어떻게 글렌이 자신을 꺼내주었을까.. 영화에서는 안나오지만 샘은 글렌에게 또다른 자신이 한일을 물어봅니다.이에 글렌은 심령사일로 샘이 돈을 많이 벌고 살인사건 정보수집에 힘썻다고 예기해줍니다. 때문에 제나에게 의문을 품은 샘은 증거를 잡기위해 공장에 가지않고 왜 제나가 그러한 행동을 했는지 알기위해 급하게 제나를 찾아가는 겁니다.증거로 제나의 집이 있습니다.

 

같이 산다면 집을 2개보유할필요는 없겠죠.들어가보니 제나는 없고 침대에 꽃다발하나가 가지런히놓여있습니다.향을 보고서 안에 카드를 꺼내보니 단골고객에게 라고 써있고 이꽃이 골드버그가 기르던 향을 맡으면 마비되서 못움직이는 부르덩가 라는 꽃임을 깨닭고 골드버그가 자신의 동생을 마취시켜 범행을 하려한다 생각하여 마취되는 몸을 이끌고 얼음찜질을 하며 이스턴공장에 골드버그가있는 시간으로 집중하여 점프합니다.(주인공이 점프할시 골드버그라고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제나의   시점

샘을 속인 뒤에 집에 와보니 왠 꽃다발이 하나 와있었습니다. 하지만 용의주도하고 골드버그에 대해 잘알고있던 그녀는 이덫에 걸리지않고 침대에 가지런히 꽃을 놓은 후 골드버그가 자신이 범인임을 눈치챈것을 알게되어 골드버그가 경찰서로 도착하기전에 대마초로 골드버그가 이스턴공장에 있을시간으로 점프해서 자신의 살인도구로 골드버그를 납치하고 고문한 뒤 끝내기위해 블라인더를 가지러갑니다.

 

골드버그의   시점

주인공으로 부터3번의 기억상실을 들은 골드버그는 제나가 범인임을 알게됩니다.무엇보다 살인범이 주인공을 보고 도망간것부터가이상합니다.죽이면 될텐데 말이죠.하지만 주인공은 중간 중간에 점프를해서 언제 제나를 찾아갈지모르고 제나와 샘은 서로간에 왕래가 많습니다.자신이 섣불리 공장에 가서 지문을 채취해서 경찰에게 보내봤자 잡혀오는 도중에 제나가 점프로 자신을 죽일것이며

부르덩가를 보내봤자 샘이먼저보거나 둘이같이보면 자신이들킬것이며 즉 증거를잡은상태로 제나와 샘의 움직임을 봉인한뒤 제나를잡고 샘에게 말해야했습니다.하지만 샘의 자아가 언제 돌아올지 모릅니다.제나또한 마찬가지이고 이번에는 제나를 피해 모습을 감추고 동향을 지켜보다가 샘이 용의자로 잡힌것을 알게 됩니다.철호의 기회를 잡은 골드버그는 증거인 지문을 갖고 제나에게 부르덩가를 보낸뒤에 경찰서로 향합니다.이대로 성공했다면 자신도 살고 제나도 잡았겠지만.......단골고객의 의미는 자신에게 수없이 대마초를 사 살인을 저질렀다는것을 눈치챘다는 뜻입니다

                                            

 

샘의  시점

이스턴공장에 도착한 샘은 골드버그가 범인이라알고 안으로 들어가나 골드버그는 반대로 당해있습니다.혀가 갈라져 말도 못하는 상태가 되어있고 구하기위해 사람을 부르러 서둘러밖으로 나가다가 제나가 도망자와 침입자를 잡기위해 설치한 트렙에 걸려 넘어지고 맙니다.

 

그때복면을 쓴 범인이 다가옵니다.주인공은 이제끝이구나했으나...그복면을 벋은 사람은 바로 제나였습니다. 제나는 왜 이곳에 샘이 점프해왔는지의아해하며(경찰이 미행을 붙혀 샘이 잡힐줄몰랐기때문에)  제나가 점프가 가능하고 자신이 다죽였고 그 이유또한 다 고백합니다.여기서 수없이 설명했다는

 

말은 샘에게 않좋은 여자라고 헤어지라 했으나 샘은 이해하지못했던것을 의미합니다.제나는 눈물을 흘리며 다오빠를 사랑해서 그랬다고하고 샘은 더이상추궁하지않습니다. 이에 제나는 용기를 내어 자신이 샘을 남자로서 사랑한다는 것을 키스를 하려하며 보여줍니다.

 

이에 샘은 충격을 받고 놀라게되며 자신을남자로서 사랑해서 자신이만나고 만날여자들을 다죽였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더이상 방법이 없음을 안 샘은 어렸을떄 불낫던 시점으로  점프합니다. 여기서 부모님을 대피시키고 무인카메라를 부순뒤 제나를 방에서 못나오게합니다.이때 샘의 점프를

 

쫓아온 제나가 살려고 나가려하지만 결국주인공은 널언제나사랑할거야 방법이없어 라고하며 못나오게 해서 죽이고 자신은 탈출하고 슬픈현실에 눈물을 흘립니다.그리고 자아가 분리되어 바뀐 미래로 귀환합니다.....

 

 

 결    말

 

 이제 또다른자아의 주인공은 어렸을때 제나를 못구하나 기억이 없고 중간중간에 알수없는 기억상실을 겪으며 살다가 부모님을 통해 물리학교수 골드버그를 알게되고 그에게서 점프의 법칙을 전부알게되고 후에 점프에 눈을 뜨나 미래의 자아가 돌아오기전이라 제나가 죽던시기로 점프하지못하고 레베카와 사귀게 되나 레베카가 로니와 바람을 펴 헤어지고 주인공은 자신에게 호감이있던 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지게된다.그리고 중간중간의 기억상실을 전부 골드버그에게 예기해주고 골드버그는 언젠가 주인공의 점프자아가 돌아올것이라고 생각한다.후에 엘리자베스와 결혼하여 딸을 낳게되고 사랑하는 여동생을 구하지못한것에 너무미안하여 자신의 딸이름을 제나라고 짓게된다 그리고2008년 주인공의 점프자아가 귀환한다.자신은 잠자는 상태로 차에태워져 있고 엘리자베스와 결혼했고 제나라는 딸이 있음을 알게된다.알고보니 주인공의 생일 파티였고 부모님과 골드버그또한 무사했고 주인공의 달라진 행동을 간파한 골드버그는 드디어 주인공의 점프자아가 귀환한 것을 깨닭고 우리에게 할예기가 있을것갔군 이라고 합니다.이로서 모든것이 좋게 끝나는 듯했으나..

 

주인공의 딸 제나가 불판에 인형을 불에 구우며 씨익 웃으며 영화가 막을 내립니다.

결국 미래를 고침으로 인해 다른 나쁜영향을 받게되고 그것이 잔인하고 정신이상이 있음을 의미하는 마지막딸의 행동입니다.결국 딸로인해 안좋은 일이생기는겁니다.

 

결국 미래는 바꿔봤자 이롭지못하고 과거에 연연하지말고 현재에 만족하라는 교훈을 주며 이영화는막을 내립니다.... 


여러지식 리뷰를 통해 올려보았다..
결국에는 시간이동이라는 것을 생각해는 것보다 현재에 만족하라는 듯하다..

출처 : https://movie.naver.com/movie/bi/mi/reviewread.nhn?nid=1808887&code=52051&order=#tab

 

나비효과: 레버레이션

자신이 원하는 과거로 점프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샘. 그는 미결 살인 사건 현장에 점프...

movie.naver.com

 

나비효과는 전편을 봐야 제대로 모든 것을 이해 할 수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전 편을 한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 필요없이 페이스북등.. SNS 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무료는 모르겠지만, 대단한 영화는 돈을 내고 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취미 (Hobby) > 영화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러진 화살  (0) 2012.01.27
소스코드 결말  (0) 2012.01.14
리얼스틸(Real.Steel)  (0) 2012.01.05
최종병기 활 영화 리뷰  (0) 2012.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