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wodragon/여행 (Travel)

중국 시안-춘절-대자은사 해외여행 및 문화 후기 (서안 겨울 여행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Twodragon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예전에 다녀온 시안 해외여행에 대해서 말해보자 합니다.

2019.01.16 ~ 2019.01.23일 까지의 여행 후기이고 벌써 1년이 지난 여행기이기때문에 많이 늦은감이 있지만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Covid-19)많이 힘들어하는 중국의 모습작년과는 너무 다른 모습슬프네요. 중국을 과하게 지지하는 사람은 아니고, 중국 사람 자체를 싫어하진 않는다. 하지만 통제가 불가능한 인구에 따른 비매너적인 행동과 급격한 경제 상승으로 인한 젊은 세대와의 문화적 격차 등 해결해야할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해외여행에 있어 즐거웠던 경험을 공유하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한다면 이번 사태가 왜 심각해졌는지, 그리고 왜 시안은 우한 후베이성과 가까운데도 확진자가 적었는지 추측할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시안을 도착한 공항의 모습입니다. 한국에서 많이 듣지 못한 시안이라는 도시가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놀랬었네요. 공항을 도착하면서 이 도시는 무슨 역사가 있을까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안시는 다양한 정보들을 토대로 주관적인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춘추전국시대 -> 진나라 -> 장안 -> 송나라(북송) 시대 이전 낙양(洛陽, 뤄양)과 함께 중국의 양대 도시로 번창했다고 한다. 그리고 명나라 시대에 서안부(西安府)로 개칭되었다가 현재 중국의 시안시라고 칭하며, 수도인 장안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1]

 

이처럼 시안의 역사깊고, 시안시 주민들은 역사 의식이 강하다고 한다. 또한 주량도 중국에서 강한 편이라고 들었다. (몽골과도 밀접하고 실크로드의 길시안 서쪽문을 지나가니 상인들이 많이 머무르고 술이나 음식을 자주 먹지 않았을까하는 뇌피셜) 따라서 시안의 모든 건물들전통적인 모습을 많이 지녔으며, 중국 중 가장 아름다운 도시 안에 성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도시를 시안 성벽감싸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날씨가 쾌적하다고 느꼈다. 겨울에도 베이징보다 아래에 있기때문에 따뜻했지만 성벽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바람도 적게 불었던 것 같다. 아래 사진시안에서 가장 유명한 남쪽 성벽 (시안 성벽 남문, 시안 남성문루)으로 야경이 정말 아름답다. 하지만 추워서 해가 질 때쯤에 찍고 저녁을 먹으러 갔다.. (나의 촬영 열정 < 저녁식사)

 

시안에서 메인 거리를 가면 꼭 볼 수 있는 종루와 고루아름다움은 잊을 수 없다. 이 종루의 모습은 버스타고 지나갈 때 촬영한 것으로 굉장히 찍히 힘든 구조였다. 한국의 동대문처럼 로터리종루 주변을 버스나 차량이 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종루를 쭉 보다가 오른쪽을 둘러보면 고루를 볼 수 있는데, 종루청록빛깔이라고 하면 고루 적록빛깔이다. 매일 아침, 저녁에 보아도 질리지 않는 문화재였다. 너무 멋지고 이뻐서, 체류하는 동안 몇 시간한참 바라보기만 한 것 같다.

 

 

 

 

예전에는 잘나가는 도시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베이징이 수도가 되고, 상하이는 바다를 통해 한국, 대만 및 홍콩 등의 교류가 많아 이것들을 잘 받아들여 급격히 발전하였다고 생각한다. 이와 같이 경제적으로 부유한 도시에 뒤쳐지면서 한국 사람의 인식에는 잊혀져 가는 도시가 되었다. 그러나 현재 삼성전자 시안 반도체 제 1공장을 완공하였고, 제 2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이러한 반도체 및 공장으로 인해 점점 시안 도시의 가치 상승중이다. 서안은 지하철2~3호선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며, 모든 중국 지하철테러 안전을 위해 금속류, 음료 등을 검사한다.

 

지하철을 타며 여러 백화점을 가게되었고, 시안이 손오공과 삼장법사의 스타트 지점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백화점에서 손오공 동상이 있는데 정말로 무지막지하게 크다. 일본의 건담 피규어 같은 느낌이지만 다른 시각에선 손오공이 별로다.. 잘 못만들었다 라는 이 있다. 이처럼 백화점을 돌고 종루의 번화가에서 지하철타고 20분 정도가면 대자은사와 대안탑을 볼 수 있다.  대자은사에서는 삼정법사 동상이 있으며 그 근처를 보면 대안탑이 보입니다.

 

 

이렇게 대자은사를 보고 춘절때만큼은 근처에서 야경을 볼 수 있다. 하나의 길이 있는데 그 주변에는 정말로 아름답게 꾸며진게 있다. 정말로 사진으로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멋지고 정말 휘황찬란하다. 지금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춘절 행사들전부 취소 되었을 것이다. 올해는 볼 수 없다는 것..

 

 

 

춘절의 페스티벌을 보는 중간에 삼국지 등장 인물들을 볼 수 있다. 관우, 유비, 장비, 제갈량의 동상을 볼 수 있고, 중국어나 한자를 읽을 수 없어 잘 모르겠지만 서안이 삼국지와 연관이 있을 것 같다. 촉의 위치 서쪽이니까 서안의 근처일 것이다.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ps) 이 야경과 나이트쇼 춘절에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내용도 있네요. 저도 2주만 갔다와서 정확히 알 수는 없었네요. 다들 이쁜 도시를 가지고 있는 시안 여행가셔서 좋은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베이징, 칭다오보다 더욱 기억에 남는 장소입니다)

 

시안 백화점, 종루, 고루 세로직캠 영상 = https://youtu.be/OlTaMs9iC6k

시안의 대자은사 손오공, 삼장법사, 사오정 출발지 = https://youtu.be/OndlL_KX1Q4

중국 시안 교통대학과 시안 남문 성벽 (남성문루) = https://youtu.be/DAWlfq9KTzk

 

반응형